빈대 퇴치제(베드버그살충제)&빈대퇴치법(빈대예방)
서울 빈대 출몰 비상!!!!!
빈대 퇴치제&빈대퇴치법 알아보기
최근 서울 시내를 비롯한 전국에서 빈대 관련 신고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으~징그럽네요~ 시민들은 “집에 한번 빈대가 생기면 박멸하기 어렵다는데, 지하철에 앉기도 겁난다”며 걱정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서울시는 숙박 시설과 고시원, 지하철 등에 대한 관리에 나서기로 했다고 합니다.
▣ 빈대(bed bug)란?
빈대는 영어로는 'bed bug(침대벌레)'로 영어에서 알 수 있듯이 보통 침구류에서 많이 발견됩니다. 사이즈는 약 5mm이고 생김새는 지역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보통 다음과 같은 몇 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1. 크기: 빈대의 알은 처음에는 대략 핀헤드만한 크기였다가 자라서 성체가 되면 사과씨만한 크기로 됩니다.
2. 색깔: 빈대는 갈색이거나 적갈색을 띱니다.
3. 모양: 타원형일 수도 있고 길쭉한 몸을 띠기도 합니다.
4. 냄새: 퀴퀴한 냄새가 납니다.
5. 날개: 날개가 있긴 하지만 빈대는 날지 못합니다.
☞ 어린 빈대들은 육안으로 잘 보이지 않고 크기가 매우 작으며 색깔은 희끄무레한 노란색으로 반투명합니다.
▣ 빈대(bed bug)는 어디에서 볼수 있을까요?
대체적으로 빈대, 그 자체를 볼 수 없을지도 모르지만, 다음과 같이 빈대들이 남긴 잔해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 침대 시트나 매트리스에 묻어 있는 붉은 색이나 녹슨 색의 얼룩이 보인다면 이는 빈대가 뭉개져서 죽은 경우입니다.
- 어두운 점처럼 보이는 빈대 똥
- 작은 알 또는 알껍질
- 침구류를 청소하거나 시트를 갈때 이러한 잔여물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빈대는 신용카드가 들어갈 만한 크기의 거의 모든 곳에 숨을 수 있기 때문에 침대뿐만 아니라 커튼 주름, 서랍장 이음새, 헐렁한 벽지 밑, 의자 솔기안에서 발견되기도 합니다.
▣ 빈대(bed bug)에 물리면 어떻게 되나요?
빈대는 사람 피를 흡혈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빈대들은 보통 사람이 자는 동안 활동하는 야행성이지만 어떤 빈대들은 낮에 활동해서 먹이를 먹기도 합니다.
☞ 빈대에 물리게 되면 나타나는 증상은 이렇습니다.
- 보통 3,4번 물리면 둥그런 휜 모양의 무늬가 나타남.
- 보통 아침에 극심한 가려움증을 느낌.
- 약 2~ 4 밀리미터 정도의 상처 크기가 나타남.
- 주로 팔과 다리에 물림.
- 물린 부위에 작은 물집이 생김.
- ☞ 빈대에 물린 곳은 알러지 반응을 일으킬 수도 있는데 가려움증, 홍반이 나타나며 붓기도 합니다. 물론 이런 중상은 벼룩이나 모기, 옴벌레에 물려도 나타납니다.
▣ 빈대(red bug)퇴치법
빈대를 퇴치하기 위해서는 우선 해로운 화학물질 없이 빈대를 제거하는 방법을 사용해보세요 빈대들은 46˚이상의 열이나 0˚이하의 강한 추위에 죽습니다.
★강한 화학제품이나 살충제 없이 자연적으로 빈대 퇴치하는 방법
- 빈대가 발견된 침구류와 옷가지를 뜨거운 물에 30분간 세탁한 후, 가장 높은 온도의 건조기에 30분간 넣어주세요.
- 매트리스, 소파 등 빈대가 숨어있는 곳에는 찜기를 사용해서 청소하세요.
- 빈대에 감염된 물건을 검은 봉지에 싸서 35°C에 이르는 더운 날에 밖에 놓아두거나 밀폐된 차 안에 놓아두세요.
- 35°C 이하~0°C에서는 빈대를 죽이는 데 2~5개월이 걸릴 수 있습니다.
- 빈대가 든 가방은 -17.78°C의 냉동고에 넣고 최소 4일 이상 보관하세요.
- 눈에 보이는 모든 빈대를 제거한 후, 그 장소를 빈대가 살기에 부적합한 곳으로 만드세요. 매트리스와 박스 스프링 위에 빈대 방지 커버를 놓고, 이 커버 지퍼를 끝까지 잠급니다. 그러면 안에 갇힌 빈대는 죽고, 새로운 빈대는 들어갈 수 없지요~
이렇게 해도 빈대를 없애지 못했나요?
그럼 이번엔 빈대퇴치제와 살충제를 도입할 차례~!!!
제일 중요한 빈대 퇴치법은 빈대를 집 안으로 들이지 않는 것입니다. 집에 들어가기전 옷을 털고 중고 가구나 중고 옷은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빈대 없는 세상에서 깨끗하게 살아요~♥
Have a great 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