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 파미어스몰 거북이 카페_카페거부기,파충류체험카페
안녕하세요~
지난 일요일 오후 3시쯤 아이와 함께 판교 파미어스몰 거북이 카페에 다녀 왔습니다.
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 안에 있습니다. 하지만 주소는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시흥동 창업로 17 입니다.
수정구에 위치해 있군요~
지하주차장에 주차를 하는데 차들이 많았습니다. 주말에 가시려면 오전에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거부기 카페 & Koopet 입구입니다.
♥입장료: 1인당 만원.(어린이포함하여 1인1매/36개월 미만 영유아는 무료)
♥ 운영요일: 월요일 휴무(단 월요일이 공휴일이거나 대체휴일인 경우 정상오픈)
♥ 입장하면 아메리카노,아이스아메리카노, 구슬아이스크림, 어린이음료 중 1인당 택 1하면 무료. 다른 음료는 차액 발생
※ 성남사랑상품권, 성남아동수당카드 불가 매장
판교 카페거부기에서 신년맞이 이벤트도 하고 있군요~ 1월 14일부터 2월 19일까지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카페, 인스타그램에 영수증리뷰하고 해시태그걸면 심사를 통해 선물을 준다고 합니다.
#카페거부기 #쿠펫과발토앤제이 #파충류체험카페 #가족나들이카페
근데 티스토리 블로그 언급은 없네요~^^;;
선물이벤트
* 나인트리 주중숙박원 1박 :3명
* 주말,주중 카페거북기 이용권(2인): 5명
* 주말,주중 카페거북기 이용권(1인): 10명
관심있으신 분은 이벤트에 참여해도 좋을 것 같아요~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이런 사각 링안에 거북이 수십마리가 모여서 사람들이 주는 먹이를 받아먹고 있습니다.
뭐가 감옥같기도.... 거북이 입장에선. ㅠ
거북이들은 보통 잡식성으로 육류, 물고기, 멸치, 지렁이, 곤충의 애벌레나 알, 시중에서 파는 개 먹이, 고양이 먹이 등의 동물성인 것과, 유채, 당근, 사과, 바나나 같은 식물성 음식을 먹습니다.
먹이주기 체험은 한컵에 배추,당근,상추, 케일등이 들어있고 3,500원입니다. 좀 비싸네,,
삶이 바쁜 분에게 드리는 위로 한마디.. "때론 거북이처럼 느려도 괜찮아." 포토존도 꾸며져 있네요~^^
거북이카페이긴하지만 도마뱀이나 뱀등 다양한 파충류도 있습니다. 저렇게 좁은 유리상자안에서 얼마나 답답할까.. 이 도마뱀은 계속 발로 유리바닥을 긇었습니다... 이 상자안을 나가고 싶지만 절대 나갈수 없는 삶.. 마음이 아팠습니다. ㅠ
이렇게 작은 도마뱀들도 있고요...
대부분 도마뱀들은 자거나 누워 있었습니다. 활동성들이 별로 없었어요. 행동반경이 넓지 않으니 당연한 걸수도 있지요~
사각링 코너에 이렇게 구멍이 뚫려있어서 거북이들에게 먹이를 줄 수 있습니다. 집게로 먹이를 들고 있으면 거북이들이 천천히 다가옵니다.
재밌는게 이 코너에 스티커가 붙어있는데 뭐라고 써 있냐면
"이제는 파충류도 가족입니다. 바로 옆매장에서 모든 동물 분양중입니다.(개,고양이 제외/파충류만)"
파충류가 가족이라니,, 그건 아니지 않아? 생활환경이 얼마나 다른데.. 아.. 인간들은 동물로 돈벌이 좀 안했으면 좋겠다.
카페 가운데에는 수조가 있어서 여기에도 작은 거북이들이 헤엄치고 있습니다.
거북이들이 생각보다 무는 힘이 셉니다. 근데 입 벌리는 것을 보면 안 안에 이빨은 보이지 않았어요~
근데 씹어서 삼킵니다. 신기하네요~~~~
거북이들은 대표적인 장수동물로 육지 거북이는 200년, 바다 거북이의 경우 많게는 4-500년가량을 산다고 합니다.(좋을까요? 인간입장에서는 만약에 400년 산다고 하면 건물주가 아닌이상 근로적인 일을 하면서 계속 돈을 벌어야 한다는건데 음.. 끔찍할거 같기도 하네요~)
과연 이렇게 장수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연구 결과 ‘텔로미어 복구’가 주된 이유였다. 텔로미어는 염색체의 양팔 각각의 말단부에 존재하는 특수한 입자이다. 세포가 분열할때 염색체와 DNA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데 생명을 이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세포 시계’라고 불린다. 모든 생물이 상반된 특징의 텔로미어를 가지고 있는데 텔로미어의 길이는 수명과 일치한다.
인간 체세포의 텔로미어 길이가 15-20kb(1kb는 DNA 내 염기쌍 1000개의 길이) 정도라고 알려져 있으며, 한 번 세포분열을 할 때마다 50~200bp(1bp는 1 염기 쌍)만큼씩 닳아 없어진다. 인간은 나이가 들수록 짧아지지만, 거북이는 텔로미어가 짧아지는 속도가 매우 느리며 텔레미어를 복구할 수 있는 능력까지 지녀서 쉽게 수명이 줄지 않기 때문에 장수할 수 있다고 한다. (개나 고양이 같은 동물이 수명이 짧은 이유도 텔로미어의 길이가 짧기 때문이다) 또한, 거북이의 게놈(유전체)을 분석해 본 결과 세포독성T세포나 자연살해세포 같은 면역세포의 활성을 높이는 유전자의 변이를 볼 수 있었고 면역력이 뛰어나 박테리아, 바이러스, 기생충 등에 대한 방어력이 뛰어나다고 알려졌다. 그렇기에 질병이나 바이러스에 잘 걸리지 않는다고 한다. 유전적으로 노화가 느릴 뿐만 아니라 병에도 잘 걸리지 않으니 기본적으로 오래 살 수 있는 것이다.
출처: 국립한밭대신문
저렇게 사각링 안 가운데에 전등이 밝게 비추고 사람들이 사각면을 둘러싸고 구경하면서 음식을 먹고 있습니다.
잠시 내가 거북이가 되어봅니다. 내가 저 안에 있는 거북이라면 기분이 어떨까..?? 갑자기 살던 환경에서 납치돼 와서 다른 종들이 나를 쳐다보면서 먹고 먹이를 준다면..? 끔찍했습니다. 불쌍한 거북이들...
아무생각없이 보면 즐길거리이지만 거북이입장에서는 파충류학대에 해당되겠죠.
거북이가 음식먹는 모습입니다.
아이와 가족과 같이 놀러 가서 부담없이 즐기다 오기에 좋은 장소이긴 하지만 거북이와 도마뱀들이 같혀서 자유가 없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편치는 않았어요. .
그런 생각이 없다면 가족과 아이 데리고 가서 편하게 즐기다 오기에는 좋은 장소입니다. 거북이들이 정말 귀여웠어요~
Have a great 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