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재테크]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_SNS로 돈벌기_독서후기

독서후기/재테크

by 영어잘하는 건강미인 2021. 4. 28. 17:06

본문

반응형

올해에는 재테크 및 자기계발책을 많이 읽고 있어요.

특히 N잡으로 돈을 버는 방법에 관해 다루는 책들을 집중적으로 보고 있답니다.

다른 책들도 후에 리뷰 쓸게요~^^

반응형

최근에 읽은 책은 바로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입니다.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저자:리뷰요정리남 출판:다산북스발매2021.03.18.

 

 

저자인 '리뷰요정리남'은 블로그를 통해 월 1,000만원 이상을 벌어들인다고 합니다. (부러버..@@)

『나는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_리뷰요정리남 지음


『나는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_리뷰요정리남 지음

 

 

사실 차례 1부에서 다루는 주요내용은 SNS로 돈을 벌기위한 마인드셋으로 주로 SNS활동으로 이끄는 동기부여와 그 당위성에 관해 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나는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_리뷰요정리남 지음

 

 

1부에서 눈에 띄는 내용은 유튜브에서 수익은 구독자수보다 조회수에 의해 결정된다는 사실.

『나는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_리뷰요정리남 지음

 

 

위의 사진 구독자310만보다 아래사진의 구독자10만명을 가진 유튜브채널 조회수가 10배가량 더 높은데 역시 수익도 5배가 더 높네요.

 

본격적인 내용은 2부에서 시작합니다.

2부에서는 자면서도 돈이 들어오는 파이프라인 구축에 관해 설명합니다.

특히 블로그 소개를 중점적으로 하는데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다면 네이버 블로그보다 DAUM의 티스토리블로그를 추천하는군요.

수익형 블로그일경우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보다 더 좋은 이유

1. HTML/CSS 편집이 가능.

2. 거의 모든 광고를 게제할 수 있음.

3. 구글 애드센스 사용 가능

4. 다음 포털과 카카오톡 검색(#검색)에서 유리함.

 

네이버의 애드포스트 VS 구글 애드센스 비교

네이버 애드포스트 구글 애드센스
사용자의 광고 창의성이 발휘 가능성이 없다. 광고종류, 광고 크기, 광고폰트,광고색상등 사용자의 다양한 시도가 가능
광고가 랜덤으로 송출->위치 선정 불가능. 자신이 작성한 글의 원하는 위치에 광고 탑재가능->위치에 따라 클릭률을 비교하여 수익 상승 패턴을 알수 있음.
광고와 콘텐츠의 이질감으로 클릭률이 낮다. 광고와 콘텐츠가 어우러지도록 광고형태를 마케터 중심으로 계속 발전시킴
클릭 수 대비 수익이 낮음 광고 수익의 68%를 블로거에게 지급

(아직 광고를 안달아봐서 모르겠지만 애드센스에 더 맘이 가는건 사실이네요.)

 

BUT!!!!

티스토리의 치명적 약점은 블로그 검색 점유율이 6% 밖에 안 된다는 사실. 네이버는 58%!! 나머지는 구글이 점유!

하지만 저자는 카톡이 다음 검색을 제공하고 있어 이런 단점이 개선될 수 있을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ㅠ

 

네이버 블로그 개인이나 사업을 홍보하는 바이럴 마케팅과 브랜딩에는 분명히 유리하지만 콘텐츠 광고로 수익을 얻거나 더 큰 수익을 위한 전략적 광고를 시도하기에는 적합하지 않다.

『나는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_리뷰요정리남 지음 p.131

티스토리 콘텐츠 광고가 목적이라면 적합한 서비스이지만, 트래픽이 필요한 인플루언서나 바이럴 마케팅을 목적으로 한다면 적합하지 않다.

『나는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_리뷰요정리남 지음 p.135

그리고 뒷부분엔 티스토리 가입하는 절차 애드센스신청하기, 애드센스 사용법, 애드센스 지급 설정, 광고게제방법등 실용적인 사항들이 죽 나열됩니다.

 

◆결론◆

SNS 를 통한 N잡으로 파이프라인 확장 구축하기 단계

1. 티스토리 블로그 → 애드센스 블로그로 활용

2. 네이버 블로그 → 브랜딩해서 협찬을 받거나 원고료 받는 방향으로 운영

3. 유튜브 활용

4. 재능 공유 플랫폼 활용 : CLASS101, 탈잉, 패스트 캠퍼스, 크몽, 프립 등

『나는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_리뷰요정리남 지음 p.259~260.

(음,, 역시..쉽지 않군.. 쉬우면 다 돈 잘 벌겠지..@@)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에 대해 깊이 있게 알게 된 책이었어요.

SNS으로 N잡에 도전하고 싶으신 분은 한번 쯤 읽어보면 좋을 것 같네요~^^

 


Have a great day~♥



 

[국내주식] LG U+ 배당금 입금

작년 3월 부터 국내주식 시작하여 대부분 다팔고 현재는 미국주식에 올인하고 있습니다. 국내주식은 LG U+만 남은 상태인데요~ 4월 초에 이런 통지서를 받았어요. 배당금을 입금해준다는 통지서

youngsodal365.tistory.com

 

 

[채식주의] 내가 채식을 시작한 이유_고기의 폐해

2009년부터 5년동안 고기를 안먹다가 2015년에 이런저런 이유로 고기를 먹었었는데 이제 다시 채식(비육식)을 시작하려 한다.. ​ 최근에 오는 잦은 두통과 복부비만으로 인해 살을 빼야 하는 필

youngsodal365.tistory.com

 

 

[비건&채식주의] 72 Reasons to be vegan_독서후기

안녕하세요~ 다시 채식을 시작해 볼까 하다가 그에 관련된 원서를 읽고 싶어서 알라딘에서 검색하다가 발견한 책이에요~ 알록달록 예쁜 색상에 제목도 명쾌해서 마음에 들어 구매했어요. ​ 『

youngsodal365.tistory.com

 

 

[독서리뷰] 채식주의"조금씩,천천히, 자연식물식"_염증 및 비만퇴출

10년 전 포유류 및 조류를 먹지 않는 생활을 5년간 지속한 적이 있었어요. 그 때에는 환경보호 및 동물권리와 나의 몸을 존중하자는 의미에서 시작했었죠. 그러다 이런 저런 이유로 다시 고기식

youngsodal365.tistory.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