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지외반증_교정기&치료

건강정보

by 영어잘하는 건강미인 2023. 8. 5. 04:24

본문

반응형

<무지외반증이란?>

무지외반증 교정기

 

무지외반증(bunion)이란 반복적이고 강압적인 마찰로 인해 엄지발가락이 다른 발가락 쪽으로 기울어져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엄지발가락 밑 부분에 측면으로 뼈가 돌출되는 증상을 말합니다.  

이 무지외반증은 매우 흔하고 나이가 들수록 더 자주 발생합니다.  호주에서 시행된 2020년 연구 검토에 따르면, 성인의 약 23%가 무지외반증이 있으며 의학적인 치료를 받아야 하는 사람들의 80% 이상이 45세 이상입니다.

 

반응형



치료 방법으로는 수술이 있지만 걸을 때 심각한 불편을 초래할 때만 수행됩니다.

무지외반증 교정기는 엄지발가락을 곧게 펴는 비침습적 치료 방법입니다. 
무지외반증 교정기가 발가락의 통증을 어떻게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합니다.

무지외반증 교정기는 과연 효과가 있을까요?
 

연구에 따르면 무지외반증 교정기는 엄지발가락을 다시 곧게 하거나 돌출된 뼈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착용하는 동안 일시적인 통증 완화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엄지발가락의 통증 감소를 위한 무지외반증 교정기는 발가락의 획기적인 치료에 도움이 되지는 않습니다.

 



2020년 연구에서, 무지외반증을 가진 70명의 그룹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발가락 부목을 댄 사람그룹과 부목을 대지 않은 사람들 그룹을 대상으로 비교를 하였으나 그 두 그룹 사이에 엄지 발가락 정렬에는 별 차이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연구원들은 엄지발가락에 부목을 댄 그룹의 사람들이 걷는 동안, 뛰는 동안, 그리고 쉬는 동안에 엄지발가락에 현저하게 적은 고통을 느꼈다고 보고했습니다. 

 



따라서 무지외반증의 교정기의 효능은 휘어진 엄지발가락을 원래대로 돌려놓는 기능이 아니라 현저하게 고통을 억제해준다는 효과가 있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를 보면 최대한 무지외반증이 생기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지외반증 교정기 사러가기 클릭~~!!!

 

무지외반증의 수술

2020년 연구에 따르면 무지외반증의 수술은 100가지 유형이 있는데 그 중 대부분은 엄지발가락의 위치를 변경하기 위해 힘줄, 인대 및 관절 캡슐의 위치를 바꾸게 됩니다. 엄지발가락 밑 부분의 뼈와 뒤에 있는 뼈가 자를 수도 있습니다. 수술은 일반적으로 약 30분에서 100분 정도 걸립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엄지발가락을 금속판이나 나사로 고정할 수도 있습니다. 

비수술적 치료


증상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다른 치료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 물리치료: 발에 있는 근육과 결합조직을 강화하고 늘리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진통제: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제(NSAIDs)는 화염이 일어나는 동안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 신발 바꾸기: 발가락을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굽이 낮은 신발을 신으면 엄지발가락의 압력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무지외반증의 원인&예방


무지왼반증의 확실한 원인은 분명하지 않습니다. 보통은 무지외반증이 가족력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유전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평발이거나, 류마티스 관절염이 있거나, 짧은 종아리 근육을 가지고 있는 경우도 무지외반증 위험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타이트한 신발하이힐 종종 무지외반증 발생의 원인으로 지목되지만, 신발이 주요 원인이 아닐수도 있습니다. 하이힐이나 타이트한 신발을 신는 사람들 중에서도 절대 무지외반증에 걸리지 않는 사람들도 있고  납작하고 헐렁한 신발을 신는 사람들중에서도 무지외반증에 걸리는 사람들이 있다고 합니다. 

무지외반증 예방법을 알려드립니다. 

  • 편안하고 평평한 신발을 신으세요.
  • 발 주변이 꽉 끼는 신발을 피합니다. 
  • 발가락이 뾰족한 하이힐이나 그런 신발은 잠깐만 신도록 합니다. 
  • 맨발로 걷는 데 더 많은 시간을 보내 보세요~


Have a great day~♥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