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손습진 증상 & 디푸코 연고

건강정보

by 영어잘하는 건강미인 2023. 7. 23. 15:14

본문

반응형

<손습진 증상&치료>

몇주 잠잠하다가 다시 손가락 습진 증상이 시작되었습니다. 

이 손가락 습진현상은 같은 손가락, 같은 부위에서만 지속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반응형

 

전 오른쪽 손바닥과 3,4,5번째 손가락의 같은 부위에서만 도지는 특징이 있어요.

다른 부위는 괜찮고 그 같은 손의 그 똑같은 부위에서만 자꾸 습진현상이 발현됩니다.  

오른쪽 손가락의 습진현상

제일 심한 부위는 오른쪽 4번째 손가락의 둘째 마디의 사이드 부분입니다. 엄청 가렵고 피부가 빨개지면서 진물이 나고 껍질이 벗겨지는 증상이 나타나곤 합니다. 

오른쪽 4번째 손가락의 습진현상

 

너무 가렵고 스트레스 받아서 그 길로 바로 피부과로 직행했습니다. 피부과 별로 미용피부, 질환피부 진료하는 곳이 달라서 피부염증 치료하는 곳으로 잘 골라서 가야합니다. 

 

제가 간 피부과는 정자역에 있는 "리즈피부과의원"으로 갔습니다. 

오전에 갔는데 대기하는 사람은 없어서 5분 기다리다 바로 들어갔습니다. 

 

 

의사 쌤의 질문을 올리겠습니다. 

1. 이 손가락 말고 다른 부위도 습진형상이 있나요? ☞ 원래 오른쪽 손가락만 그러다가 이번에는 왼쪽 4번째 손가락에도 조금 전염이 됐어요. ㅠ

2. 가려움 정도가 1~10정도 일때  어느정도로 가렴움증이 있나요?  심하게 가려울때는 7~8정도이고 괜찮을때는 1~2정도 입니다. 

 

 

그래서 처방 받은약입니다. 

1. 하이베포정10밀리그램(하루에 2번/총7일)

2. 디푸코연고0.3%(하루에 1번~2번):연고바르고 손 씻었다고 해서 또 바르지 말고 하루에 최대 딱 2번만(호전되면 1회로 변경하거나 안바르면 됨) 바르세요.

 

손가락습진 처방약

손습진에 바르는 피부질환치료제 디푸코연고입니다. 이 약은 전문의약품으로서 처방받아야지만 살 수 있습니다.

이 디푸코 연고는 증상이 아주 빠르게 호전되는 편은 아닙니다. 꾸준히 발라야 할 것 같아요. 부작용이 나오면 사용을 중지하도록합니다.  

 

손습진연고_디푸코연고

의사쌤은 손가락 습진에 대한 치료방법을 알려주었습니다. 

1. 핸드로션을 자주 발라라.

가격이 비싸거나 싼게 중요한 것이 아니라 발랐을때 가려운 증상등 부작용 없으면 그냥 아무 핸드로션 발라도 됩니다. 

2. 찜질방, 사우나 가지 말것. → 뜨거운 온도는 손습진 현상에 악영향이 있으니 뜨거운 물이나 온도에 노출되지 않게 할것.

 

 

3. 손톱을 짧게 잘라라. → 긴 손톱은 가려울때 그 증상 부위를 무의식적으로 긁다가  증상이 더 악화될 수 있기 때문이다.

4. 매운음식 먹지 말것.  → 습진현상이 나타났을 때 매운음식은 증상이 악화될 수 있음.

 

디푸코 연고 부작용

디푸코 연고는 4세 이하 유아나 임산부는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밀봉붕대법은 하지 말라고 나와있습니다.

 

디푸코연고 주의사항

그리고 의사선생님에게 내가 평소에 궁금해하는 것들을 물어봤습니다. 

Q1. 이 손 습진현상이 완치가 될 수 있습니까?

A: 완치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감기에 걸리지 않을 수 있나요? 손 습진은 뭔가 스트레스 받았거나 몸이 피곤해졌을 때 몸이 반응하는것으로 꾸준히 관리해줘야합니다. 

(아.. 난 죽을때까지 습진 현상에 시달리겠군,, ㅠ) 

 

 

피부과마다 습진현상에 치료약이 다릅니다. 예전에 다른 피부과 병원에 갔을때 포스팅을 올렸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1.09.25 - [건강정보] - 모메덤크림 사용 후기_한포진예방법

 

모메덤크림 사용 후기_한포진예방법

안녕하세요~ 영소달입니다. ^^ 일전에 한포진 증상과 치료에 대해서 포스팅 한 적이 있었는데요, 이번에 경과에 대해서 올리고자 합니다. 2021.09.17 - [건강정보] - 손습진_한포진 치료 손습진_한포

youngsodal365.tistory.com

 

728x90
반응형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지외반증_교정기&치료  (0) 2023.08.05
결막결석 증상&치료  (2) 2023.07.28
유두습진 증상과 치료법  (0) 2023.07.18
아스파탐 발암물질?  (0) 2023.07.02
아이스크림🍦 다이어트_진짜 살빠질까?  (2) 2023.06.25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