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플라잉 요가의 모든것(자세,좋은점,장비)

건강정보

by 영어잘하는 건강미인 2023. 9. 18. 07:37

본문

반응형

플라잉요가의 모든것

자세교정예쁜 몸매 만들기에 많은 도움이 되는 플라잉 요가의 모든것

(플라잉요가의 정의,좋은점, 장비)에

대해 알아봅니다~♡

 

플라잉 요가(aerial yoga)

플라잉요가(Aerial Yoga)란 무엇인가?

한국에서는 '플라잉요가'로 알려져 있지만 영미권에서는 'Aerial Yoga(공중 요가)'라고 불립니다.

플라잉요가는 전통적인 아사나(요가의 신체적 자세)와 요가 철학공중 예술과 결합한 것입니다. 실크 원단과/또는 밧줄을 천장에 매달아 수련자들이 다양한 자세를 취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해먹을 매달아 완전히 몸을 뉘울 수도 있고, 몸의 다른 부분을 바닥에 두고 특정 신체 부위에 실크를 감쌀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신체 부위를 실크 천으로 완전히 감싸서 매달면 바닥에 있을 때보다 마찰을 받아 몸이 부드럽고 좀 더 직관적으로 열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실크와 로프 사용이 몸의 균형 잡는것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많은 플라잉 요가 수업들이 곡예적인 요소를 가지고 있지만 점점 더 치료용으로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치료용으로 플라잉 요가를 하면 실크 천의 다재다능함과 지지력을 받아 사람의 몸이 훨씬 새로운 동작을 가능하게 하고 또한 손목과 무릎에 가해지는 하중을 줄여 마루에서만 할때보다는 훨씬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플라잉요가(Aerial Yoga)의 좋은점

 
  • 몸의 유연성 향상과 안정성 및 균형 발달
  • 관절 마찰과 압박 감소: 실크 천을 사용해 매달리거나 뒤집으면 관절에 무리가 감소되고 덜 압박되는 효과가 있다. 

 

  • 심장 질환의 위험 원인 감소: 2016년 미국 운동 위원회(ACE)가 실시한 연구에서 심혈관 심장 질환과 관련된 위험 요소의 상당한 감소를 발견했습니다.
  • 칼로리 소모 운동 효과: 미국 운동 위원회(ACE)가 실시한 연구에서 50분동안 플라잉 요가를 하면 약  300 칼로리 이상을 태울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 정신 건강 향상:  플라잉 요가를 했을 때 우울증과 스트레스 수준이 상당히 개선된다고 합니다. 

플라잉요가(Aerial Yoga)에서 필요한 장비

플라잉 요가시 사용하는 장비인 로프와 실크가 피부에 스칠 수 있기 때문에 커버력이 좋고 잘 맞는 액티브 웨어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쿠션에 도움이 되는 수건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그라보토닉스 요가 스윙: ☜ 구입하려면 누르세요!

2003년에 개발되어 최초의 스윙 장비로 언급되는 이 올인원 스윙은 시중에서 가장 다용도적이고 접근하기 쉬운 플라잉 요가 장비 중 하나입니다. 

그라보토닉스 요가스윙 장비

 



◈ 요가 트라페즈(Yoga Trapeze) ☜ 구입하려면 누르세요!

 

요가 트라페즈(Yoga Trapeze)

 


요가 해먹, 실크(천으로 만든 개별 끈), 후프, 번지 ☜ 구입하려면 누르세요!

요가 해먹, 실크, 후프,번지

 

AYRX 요가 스윙☜ 구입하려면 누르세요!

요가 스윙

요가의 다양한 장비들로 집에서도 편하게 플라잉 요가를 즐겨 보세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