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스크림🍦 다이어트_진짜 살빠질까?

건강정보

by 영어잘하는 건강미인 2023. 6. 25. 07:36

본문

반응형

 

 

달콤하고 시원한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살을 뺄 수 있다면 

정말 좋겠죠?? 

아이스크림 다이어트

 

아이스크림 다이어트의 핵심은 칼로리 제한입니다.

전문가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하루에 1,200 칼로리만 먹는다면 누구나 단기간에 체중이 감소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신체는 칼로리 부족 상태가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살이 빠진다면 그 이유의 핵심은 아이스크림이 아니라 칼로리 부족과 관련이 있습니다."

 

반응형

 

아이스크림 다이어트의 위험성은?

 

아이스크림만 먹는 것결코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칼로리가 제한된 식단에서 많은 양의 아이스크림을 먹는 것은 약간의 체중이 느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위험을 수반합니다.

 

  • 지속 불가능

급격한 칼로리 저하는 체액 감소를 유발할 수 있는데, 이는 체중계에 올라섰을 때는 체중이  감소된듯한 환상을 만들어내지만 실질적인 변화 측면에서는 그리 크지 않습니다.

체중 감소는 단지 일시적이며 다이어트를 하다가 일상적인 식단으로 돌아오면 다시 살이 찔 것입니다.

 

 

 

 

  • 건강에 좋지 않음

바닐라 아이스크림 한 컵에는 273칼로리, 31그램의 탄수화물, 14.5그램의 지방, 그리고 28그램의 설탕이 들어 있습니다.

"설탕이 첨가되지 않은" 지방이 없는 우유 기반 아이스크림도 컵당 최소 6그램의 설탕을 함유하고 있고 섬유질이 없습니다.

게다가, 아이스크림의 높은 칼로리 함량은 저칼로리 식단의 영양분이 풍부한 음식이 들어갈 자리를 거의 남기지 않지요.  이것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영양소 결핍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올바른 "식단"은 무엇일까요?


채소, 과일, 지방이 적은 단백질, 그리고 통곡물이 풍부한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이 가장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규칙적인 운동을 하고 최소한의 숨가쁨을 느낄수 있도록 몸을 움직여 보세요.

건강에 좋은 식단을 먹을 때 아이스크림과 같은 간식을 가끔 먹는 것은 괜찮지만, 이것들이 결코 여러분의 일상적인 음식의 기본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일반적인 아이스크림은 보통 설탕과 칼로리로 가득 차 있고 과식하기 쉬우며, 이것은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달콤하면서 저칼로리 아이스크림은 괜찮은 것일까요?

 

제일 좋은 방법은 건강한 재료로 집에서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먹는 것이지만 쉽지않죠.

그렇다면 시중에 나와있는 아이스크림 중 건강한 아이스크림을 골라보면 어떨까요?

아이스크림다이어트_아이스크림 먹으면서 살빼기
건강한 아이스크림 고르는 방법

저칼로리 아이스크림은 칼로리를 줄이기 위해 저지방 유제품, 인공 감미료 첨가 또는 우유 대체품으로 만듭니다.

하지만 이럴경우, 솔직히 더 몸에 건강하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어떤 저칼로리 아이스크림은 가공도가 높을 수 있고, 다른 아이스크림들은 일반 아이스크림보다 더 많은 설탕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인공 감미료는 하루 종일 과식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봤을 때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 위에 염증이 생기거나 설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저칼로리 아이스크림을 살 때에는 꼭 내용성분라벨을 검토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런 사항을 꼭 확인해 보세요.
 

 

 

 

 

 

  • 원료성분 목록: 목록이 길면 일반적으로 제품이 고도로 가공되었을 수 있습니다.  재료가 양순으로 나열되어 있으니 처음에 자세히 살펴보세요.
  • 칼로리: 대부분의 저칼로리 아이스크림은 1인분에 150칼로리 미만을 제공하지만, 칼로리 함량은 사용되는 브랜드와 재료에 따라 다릅니다.
  • 1인분 사이즈: 적은 양의 음식은 자연적으로 더 적은 칼로리를 함유하기 때문에, 음식의 총량을 살펴보세요. 일반적으로 한 패키지에는 다인분량으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 설탕 첨가: 첨가된 설탕을 너무 많이 먹는 것은 많은 질병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1인분 당 16그램 이상의 아이스크림은 피하도록 합니다.
  • 포화 지방: 포화 지방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 특히 아이스크림과 같은 설탕이 든 지방 음식에서 – 심장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1인당 3~5g정도만 들어있는것이 좋습니다. 

 

 

 

 
 
설탕 대체물, 인공 향료, 식용색소 첨가 되어 있는지 잘 살펴보세요.
당 알콜과 같은 특정 설탕 대체물(말티톨, 수크랄로스 등)을 많이 섭취하면 복통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일부 연구들에서는 특정 인공 향료와 식품 염료가 쥐에게는 암을 유발하고 어린이들의 알레르기 반응과 행동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따라서 함유성분이  더 적은 제품을 찾으십시오. 이 제품들은 일반적으로 화합성분이 덜 들어가 있기 때문입니다. 
 
 

 


Have a great day~♥

728x90
반응형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두습진 증상과 치료법  (0) 2023.07.18
아스파탐 발암물질?  (0) 2023.07.02
구강보건의 날🦷_성남시 행사  (1) 2023.05.31
임질 증상&검사&치료  (3) 2023.05.31
전립선 비대증 원인&증상&치료방법  (0) 2023.05.27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