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로나 델타변이의 모든것

건강정보

by 영어잘하는 건강미인 2021. 7. 24. 13:38

본문

반응형

Covid-19 백신접종하면 전염병의 확산이 잠잠해질까 했는데 이번에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기승을 부리고 있군요. 
이 어수선한 사태가 언제쯤에나 끝이 날런지 참으로 걱정스럽습니다. 
그래도 적을 알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이 있죠~
이번엔 델타변이 바이러스에 대해 요모조모 뜯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델타 변이(Delta variant)의 정체는?

 

© geralt, 출처 Pixabay

 
 
♣ 전문가들은 이 변이가 다른 변종보다 전염성이 강하고 더 심각한 증상을 보이기 때문에 위협이 된다고 말합니다.
♣ 코로나 바이러스 전문가들은 현재의 백신이 이 변형에 효과가 있지만,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사람들이 바이러스에 감염됨에 따라 변이할 가능성이 더 많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델타 변이의 가장 흔한 증상발열, 두통, 인후통, 콧물입니다.


현재 미국에서는 많은 주들이 COVID-19 제한을 완화하여 사람들이 전염병 이전 생활로 돌아갈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러나 백신 접종 수준이 감소하는 현상과 맞물려 동시에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 변이가 폭발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일부 보건 전문가들은 이 전염병이 과연 종식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해 의문을 표하고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의 신뢰할 수 있는 소식통에 따르면 B.1.617.2라고도 하는 델타 변이는 인도에서 처음 발견되었지만 이후 70개 이상의 국가에서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에서는 이 변이가 바이러스 샘플의 6% 이상을 차지했는데 이것은 한 달 전 약 1%보다 증가한 것입니다.

이 델타 변이는 이전의 변이보다 더 쉽게 퍼질 뿐만 아니라 더 심각한 질병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사람들과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반응이 약한 사람들에게 특히나 더 위험한 것이죠 .

 

델타 변이의 증상은?

 

Getty Images/Getty Images

중국의 의사들은 델타 변이가 중국 전역에 퍼지면서, 사람들이 전염병 초기에 보고된 것과는 다른 더 심각한 증상을 보인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뉴욕타임스가 보도했습니다.
흔한 증상은 열이 나는 것이고 인체의 바이러스 수치는 이전에 유행병 때 보았던 것보다 더 높아졌으며 더 많은 사람들이  3, 4일 안에 심각한 증상을 보입니다.
델타 변이의 새로운 사례의 91%를 보이는 영국의 한 연구에서는 가장 많이 보고된 증상들로 두통, 인후통, 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젊은 사람에게는 그냥 심한 감기처럼 느껴질 수도 있어요. 하지만 이들은 아직 완전히 예방접종을 하지 않은 사람들을 포함하여 심각한 질병에 걸릴 위험이 더 높은 사람들에게 바이러스를 전파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증상이 없는 감염자 바이러스를 다른 사람에게 옮길 수 있습니다.
과학자들이 더 많은 데이터를 수집하게 되면 이 델타 변이가 야기하는 증상들에 대해 보다 명확한 그림이 나타날 것입니다.
또한 사람들은 다른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증상인 기침, 호흡 곤란, 두통, 피로 또는 미각 또는 후각 상실과 같은 증상을 경계하고 조심해야 합니다. 
 

 

델타변이의 전염성은 얼마나 빠른가?

 
 

© squarefrog, 출처 Pixabay

 
 
미국과 영국은 인구의 약 43%에게 백신을 완전히 접종했습니다.(2021년 6월 14일 기준) 그러나 최근 몇 주 동안 영국에서 델타 변이가 더 흔해지면서 영국에서 COVID-19 환자가 급증하고 있는 실정이라 합니다.
인도에서도 델타 변이가 널리 퍼지면서 비슷한 사례가 급증했는데 전문가들은 이 변이가 더 잘 전염이 되기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맷 핸콕 영국 보건장관은 델타 변이가 기존에 영국 내에서 우세했던 알파 기종보다 40% 정도 더 전염성이 높다고 말했다고 BBC 뉴스가 보도했습니다.
또한 미국 국립 알레르기 전염병 연구소의 소장인 앤서니 포치 박사는 지난 주 백악관 COVID-19 브리핑에서 이 같은 생각을 뒷받침하는 연구들이 있다고 말하면서
"확실히 이제는 델타 변이의 전염성이 원래 유형보다 더 빠른 것으로 보입니다,"라고 코로나 바이러스의 변이를 언급하였습니다.

반응형

 
 

델타 변이로 인한 질병의 심각성은?

 
 

© Prawny, 출처 Pixabay

 

초기에 드러난 정보를 보면 델타 변이가 알파 변이에 비해 입원 위험을 높일 수 있다고 영국 공중보건국(PHE)이 6월 10일(2021년) 보고했습니다.
영국에서 38,000명 이상의 COVID-19 환자를 대상으로 PHE가 분석한 결과, 델타 변이를 가진 사람은 알파 변종 환자보다 입원 확률이 2.61배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영국 공중보건국은 또한 델타 변종이 증가하고 있는 일부 지역에서는 병원 방문과 입원의 원인이  "주로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개인"에게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것은 이런 변이에도 예방접종을 완벽히 해야 더 심각한 질병에 걸려 입원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화이자나 모더나와 같은 2회용 백신은 완벽한 전염병 예방이 되려면 2회째 투약 후 최소 14일은 걸립니다존슨 앤 존슨과 같은 단발 백신의 경우 바이러스 전염 예방이 되려면 투여 후 최소 14일은 지나야 합니다. 
 

 
 
 

COVID-19 백신이 델타 변이에 효과가 있을까?

 

© nci, 출처 Unsplash

 

COVID-19 백신이 델타 변이에 효과가 있다는 증거들이 있습니다.
Nature 저널에 6월 10일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화이자(Pfizer-Bio)를 2회 복용한 20명을 조사했더니 델타를 포함한 여러 변종을 중화시킬 수 있는 충분한 항체를 혈액에 가지고 있었다고 합니다.
연구자들은 이 백신이 델타 변이 감염에서 보호된다는 것을 시사하지만 확실히 증명하기 위해서는 실제 연구가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다른 연구의 발표를 따르면 특히 델타 변이가 지역사회에 널리 퍼지기 전 완전한 예방접종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프란시스 크릭 연구소와 국립 보건 연구소(NIHR) UCLH 생물 의학 연구 센터의 연구원들은 화이자 1회 복용 후 사람들의 바이러스 전염 확률 낮다고  보고했는데 델타 변이에 대한 면역 반응을 적절히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실제 데이터를 보면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에게 두 번째 투약을 빨리 해야한다는 증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영국 공중보건국(PHE)가 5월 22일에 발표한 연구에서 화이자를 2회 복용한 사람들은 델타 변이의 감염 방지에 대해 88%나 효과적인 사실이 발견하였습니다.
그러나 1회 접종을 받았을 경우에는 33%에 불과한 것으로 나왔죠.
스탠리 H 박사는 "mRNA 백신을 한 번 투여하면 델타 변이에 대한 충분한 보호가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럿거스 뉴저지 의과대학( Rutgers New Jersey Medical School) 의과대학 교수이자 럿거스 공중보건대학의 생물통계학과 역학 교수인 와이스는 '현재 자료에 따르면 완전히 백신 접종을 마친 후 델타 변이에 대한 보호 수준이 상당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고 발표했다고 합니다. 
델타 변이에서 가장 위험한 직군은 완전히 예방접종을 하지 않은 사람(2회 중 1회만 접종하거나 아예 안한 사람)과 예방접종에 대해 강한 면역반응이 없는 사람들입니다. 예를 들어 노인이나 면역이 손상된 사람들이죠.
와이스는 이런 사람들이 완전히 백신 접종을 마치더라도 사람들이 바이러스에 감염될 수 있는 공공장소에서는 예방조치를 계속 지속할 수도 있다고 말합니다.
또한 와이스는 "80세 이상의 사람이나 면역력이 저하된 사람들은 특히 심각한 질병이나 사망에 이를 위험이 높기 때문에 이러한 집단해 해당되는 사람들은 매우 조심해야 합니다."라고 헬스라인(Healthline, 미국 온라인 건강전문 사이트)에 말했습니다.
 
백신을 만들어내도 변종이 계속 생겨나니 완벽하게 이 코로나 바이러스를 종식시키기는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마치 감기처럼 생활속에서 계속 같이 지내야 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드네요. 국민들이 백신을 모두 접종하는 날까지는 최대한 사람 많이 모이는 곳 자제하며 지내는 수밖에 없을 것 같아요. 사우나같은 더위에서 마스크 쓰고 야외활동도 너무 힘겨운데 그래도 희망을 생각하며 활기찬 생활을 이어갔으면 합니다.
건강한 하루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Have a great day~♥
 

2021.07.21 - [Diary/채식주의] - 콤부차 효능 & 부작용

콤부차 효능 & 부작용

얼마전 BTS 정국이 콤부차를 매일 2번씩 마신다고 해 화제가 됐었죠? 과연 콤부차는 어떤 점이 좋을까요? 콤부차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기로 합시다. ≪콤부차(Kombucha)의 효능 8가지≫ 1.

youngsodal365.tistory.com

2021.07.15 - [Diary/채식주의] - 기립성 저혈압(일어날때 어지러움)원인&해결방법

기립성 저혈압(일어날때 어지러움)원인&해결방법

전 예전부터 가끔씩 앉아있다가 일어날 때 시야가 까매지며 핑 돌아서 휘청거려 주변 의자나 가구를 잡고 있을 때가 있어요.. 보통 2분 미만으로 끝나고 자주 있는 일은 아니라 병원에 가 본적은

youngsodal365.tistory.com

2021.07.03 - [Diary/채식주의] - 기침형 천식의 원인 및 증상 & 치료법

기침형 천식의 원인 및 증상 & 치료법

기침형 천식(cough variant asthma =CVA)에 대한 모든 것 기침형 천식에 대해 다루게 된 이유는 딸 아이가 감기걸리지도 않았는데 마른 기침을 몇 달간 계속하고 약을 먹이면 좋아지고 안먹이면 또 기침

youngsodal365.tistory.com

2021.05.14 - [Diary/채식주의] - [건강정보] 장내 미생물을 늘리는 음식 7가지

[건강정보] 장내 미생물을 늘리는 음식 7가지

《장내 미생물을 늘리는 7가지 음식》 가장 건강한 상태인 충분한 미생물들을 유지하려면 무엇보다 무엇을 먹고 마시느냐가 가장 중요합니다. 장내 미생물과 친한 음식들을 장바구니에 담으세

youngsodal365.tistory.com

 
 
 
 
 
 
 

728x90
반응형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상포진 원인 & 자가치료방법  (0) 2021.08.17
요가 종류 & 요가 자세  (0) 2021.08.15
탈모 원인&치료방법  (0) 2021.08.03
머리 열 내리는 법  (0) 2021.08.02
기침형 천식의 원인 및 증상 & 치료법  (1) 2021.07.03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