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감기&독감 빨리 낫는법 8가지

건강정보

by 영어잘하는 건강미인 2023. 12. 25. 04:09

본문

반응형

 

<감기&독감😷 빨리 낫는법 8가지>

감기 빨리 낫는 법 12가지

감기 (독감포함) 를  빨리 극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휴식을 취하고 수분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감기를 더 빨리 극복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추가적으로 시도하면 좋은 행동들이 있지요~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해 야기되는 매우 전염성이 높은 호흡기 감염입니다. 독감 증상은 보통 약 1주일 정도 지속되지만, 가장 심각한 증상은 2-3일 정도만 발생합니다 독감이 회복된 후에도 일주일 동안은 피로, 쇠약, 기침이 계속 지속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감기를 빨리 낫게하는 방법 8가지 팁을 알려드릴 테니

지금 감기에 걸리신 분들은 꼭 실천해 보세요~👍

 
 

1. 집에서 휴식하기

감기빨리낫는법_집에서 휴식하기


우리의 몸은 바이러스를 물리치기 위해 시간과 에너지를 필요로 하는데, 이것은 여러분의 하루 일과는 뒷전으로 미뤄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감기에 걸린동안 장을 보거나 빨래를 해야 할 수도 있지만, 일을 많이 하면 감기가 빨리 낫지 않습니다.  

클로록스&amp;reg; 소독용 물티슈



집에  휴식을 취하면 감기가 빨리 나을수도 있고 직장동료들에게 독감을 전파하는 것을 막습니다. 독감은 노인들과 어린 아이들에게 위험할 수 있으므로 독감에 걸렸다면 다른 사람들과의 접촉을 피해야 하고 정기적으로 개인 물품들을 소독하시기 바랍니다. 
 

 
 

2. 수분 섭취하기& 습도 유지

감기빨리낫는법_수분 섭취하기

 



독감의 한 증상으로 고열이 나서 땀을 흘리게 됩니다.  또한 심하면  구토나 설사를 할 수도 있지요. 이렇게 되면 우리 몸은 잃어버린 체내 수분을 대체하고 감기를 이겨내기 위해  많은 양의 수분이 필요합니다.

체내 수분 보출을 위해 물이 가장 좋지만, 허브 차나 꿀이 든 차를 마실 수도 있습니다. 이것들은 여러분의 수분을 유지하면서 감기 증상을 진정시키는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자기전에 샤워나 목욕을 하는것도 좋고 방안에 가습기를 트는 것도 방법입니다. 하지만 감기 걸렸을 때 항상 피해야 할 두 가지는 알코올과 카페인입니다.
 

 

3. 충분한 수면

감기빨리낫는법_충분한 수면


충분한 수면은 독감과 싸우는 동안 여러분의 몸에 가장 좋은 약입니다. 소파에서 웅크리고 TV를 보는 것은 나쁜 생각은 아니지만, 잠을 자는 동안 감기가 빨리 나을 수 있습니다. 
평소보다 더 일찍 잠자리에 들고 늦잠을 자세요. 낮잠도 좋습니다. 휴식과 수면은 또한 폐렴과 같은 심각한 독감 합병증의 위험을 줄여줍니다.
 

 

4. 건강에 좋은 음식 섭취

감기빨리낫는법_건강에 좋은 음식 섭취


감기에 걸렸을 때 아이스크림과 감자칩 한 봉지에 슬픔을 달래고 싶을수 있지만, 여러분의 몸은 독감으로부터 회복하기 위해 더 나은 영양분을 필요로 합니다.
신선한 과일과 채소바이러스와 싸울 때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중요한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제를 제공합니다.

 

5.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약물 복용

감기빨리낫는법_약국약 복용


▶진통제:열, 두통, 몸살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ex: 이부프로펜,아세트아미노펜(타이레놀).
슈도에페드린(수다페드린)과 같은 발한제는 코막힘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덱스트로메토르판(Robitussin)과 같은 기침 억제제는 마른 기침을 진정시키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거담제는 진한 점액을 풀어주는 데 도움을 주며, 가래 기침완화에 유용합니다.
항히스타민제는 수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진정 효과가 있습니다.

소아 및 청소년은 레이 증후군( Reye’s syndrome )이라는 심각한 질환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독감에 걸렸을 경우  아스피린을 절대 복용해서는 안 됩니다.

 



6. 엘더베리 섭취

감기빨리낫는법_엘더베리 섭취


엘더베리는 수백 년 동안 감기와 독감 치료에 사용되어 왔습니다.

한 위약 대조 연구에서 하루에 4번 엘더베리 캡슐을 먹은 독감에 걸린 사람들은 48시간 후에 발열, 두통, 근육통, 코막힘, 기침이 감소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 독감에 걸린 60명의 사람에게 하루에 4번 15밀리리터의 엘더베리 시럽을 섭취했더니 위약을 복용한 사람들보다 감기증상이 4일 일찍 개선되었습니다.
312명의 항공 여행객을 대상으로 한 더 큰 연구에서는 하루에 세 번 복용하는 엘더베리 추출물 300밀리그램 캡슐이 위약 그룹에 비해 여행 후 병에 걸린 사람들의 감기와 독감 증상과 기간을 감소시킨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엘더베리 캡슐, 시럽은 가게나 온라인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생 엘더베리는 메스꺼움, 구토,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먹으면 안 됩니다.



7. 기침을 가라앉히기 위해 꿀🍯 한 스푼을 드세요

감기빨리낫는법_꿀 섭취


꿀은 인후염이나 기침을 가라앉히기 위한 꽤 흔한 자연 요법입니다. 차에 꿀을 섞는 것은 감기 증상을 치료하면서 수분을 유지하는 좋은 방법이지요~

한 연구에서 꿀의 양이 상기도 감염이 있는 2세에서 18세 사이의 어린이들에게 일반적인 기침 억제제보다 야간 기침을 조절하는 데 더 효과적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한 살 미만의 아이들에게 꿀을 주지 마세요~!!!

 



8. 독감 예방 주사💉 맞으세요

감기빨리낫는법_독감예방주사 맞기


매년 생산되는 독감 백신은 어떤 종류의 독감이 이번 독감 시즌을 지배할 것인지에 대한 연구원들의 예측에 기초하여 생산됩니다. 그 예측이 딱 맞지 않을 수도 있지만 이미 독감에 걸린 후라고 하더라도  독감 예방 주사를 맞는 것은 다른 종류의 바이러스로부터 여러분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늦었다고 생각할 수도 있고 현재는  다시 독감에 걸리지 않는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그래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예방접종을 해서 자신을 보호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기예방과 이미 감기에 걸리신 분들은 위 팁들을 따라해서 건강한 겨울 나세요~♥ 

2023.12.16 - [건강정보] - 감기약 먹을 때 주의사항 3가지

 

감기약 먹을 때 주의사항 3가지

감기약 주의사항 3가지 요즘처럼 기온이 급격히 뚝 떨어질 때는 체온이 더욱 불균형해지면서 감기에 걸리기 쉽습니다. 감기환자가 증가하는 요즘, 감기약 먹기전 주의사항 3가지를 확인해 보세

youngsodal365.tistory.com

 

코비염_알레르기비염 및 비염치료

안녕하세요~ 알레르기 비염의 주요원인인 꽃가루가 날리는 날씨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알레르기 비염을 갖고 있는 분들은 특히 더 걱정일텐데 코비염에 대한 원인 및 치료와 예방법에

youngsodal365.tistory.com

 

마이코플라즈마 폐렴 증상&치료&예방

마이코플라즈마(Mycoplasma) 폐렴( pneumonia)비상!!! 1~12세 자녀를 둔 부모님들 주의하세요~!! 최근 어린 아이들을 중심으로 마이코플라스마 폐렴의 확산세가 늘고 있다고 합니다. 마이코플라즈마 감

youngsodal365.tistory.com


Have a great day~♥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