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리온 카스타드 회수_식중독 위험

건강정보

by 영어잘하는 건강미인 2024. 1. 6. 09:26

본문

반응형

<오리온 카스타드 회수!!!>

겨울철 식중독 ☠️ 조심하세요~🤔

 

오리온 카스타드 회수

 

 

푹신한 빵에 달콤하고 촉촉한 크림이 있는

카스타드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실 거예요~

 

반응형

 

하지만 조심하세요~!!!

오리온 카스타드식중독 유발 물질이 발견되어 현재 일부 회수 조치중에 있습니다. 

 

식중독의 증상식중독 유발물질, 오리온 카스타드 회수 조치중인 상품을 설명해 드릴게요.

▩ 식중독 증상


식중독 증상

 

대부분 식중독은 몇시간 잠복기를 가지다가 오한, 발열, 구토, 설사등의 증상을 보입니다. (몇년전, 해산물맛집에 갔다가 회 먹고 설사한 기억이 나는군요.. 😱)

 

보통처음엔 속이 메슥거리다가 슬슬 장이 꼬이듯이 아파오지만 보통 1~3일 이내면 자연회복되는 경우가 많아 쉽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아요. 

하지만 방치하면 식중독균들이 혈류를 타고 전신으로 퍼져 사망할 가능성도 있으니 증상이 심하면 꼭 병원에서 치료를 받으세요~!

 

 

▩ 식중독 유발물질


황색포도상구균_정말 포도같이 생겼네요.

 

 

식중독은 보통 여름철에 상하기 쉬운 채소, 해산물, 육류에서 감염되기도 하지만  과자로도 식중독이 감염될 수 있습니다. 

 

사무실 대표간식 '오리온 카스타드'에서 식중독을 일으키는 황색포도상구균이 검출회수조치중에 있습니다. 

 

황색포도상구균이란?

 

황색포도상구균은 살모넬라균, 장염비브리오 균 다음으로 식중독을 많이 일으키는 균입니다. 

 

 

▩ 오리온 카스타드 회수제품


★ 식중독 문제가 된 제품은 오리온 제4청주공장이 제조하고 판매한 과자입니다. (아마도 공장장이 청소안시키고 제품을 만든 모양이죠?🤔)

 

♣ 회수하는 오리온 카스타드는?
제조 일자2023년 12월 22, 소비기한2024년 6월 21일까지이며 23g 짜리 과자가 12개 들어있는 276g제품입니다. 
이 제품을 발견했거나 구매했다면 먹지 말고 고객센터에 문의하거나 구매처에 반품하도록 하고, 이미 먹었다면?구토나 설사등 식중독 증상이 있는지 확인하고 이상이 있다면 병원에서 검진을 받으세요.  

※ 헷갈리지 마세요! 롯데 '카스타드'제품은 아니에요!
'카스타드'라는 이름으로 롯데 제품도 있어요. 오리온 카스타드는 2018년 출시된 과자로, 1989년 출시된 롯데제품과는 포장이 다르니 헷갈리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롯데 카스타드

 

▩ 소비기한이란?


올해 2024년부터 유통기한 대신 '소비기한'이 표시됩니다. 팔아도 되는 유통기한 대신 소비자들을 위해 언제까지 먹어도 되는지 명확하게 알려주기 위함입니다. 

 

건강한 2024년 맞이하세요~♥

2023.05.11 - [건강정보] - 크론병(크롬병) 기본정보 & 크론병 유전

 

크론병(크롬병) 기본정보 & 크론병 유전

크론병은 염증성 장질환의 일종입니다. 크론병에 대한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한 실정이고 연구자들은 크론병이 어떻게 시작되는지, 예방법 및 확실한 치료법이 있는지는 아직 확신하지 못합니다.

youngsodal365.tistory.com

2021.05.18 - [채식주의] - [건강정보] 확실히 살을 빼는 과학적 방법 13가지-2부

 

[건강정보] 확실히 살을 빼는 과학적 방법 13가지-2부

안녕하세요~ ^^ 확실히 살을 빼는 과학적 방법 13가지 1부에 이어 2부를 시작합니다. 확실히 살을 빼는 과학적 방법 13가지-1부 [건강정보] 확실히 살을 빼는 과학적 방법 13가지-1부 항상 살을 뺴려

youngsodal365.tistory.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