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여름 ~ 시원하게 팔이 많이 드러나는 옷을 입고 싶어요~
하지만 늘어난 살과 함께 팔에도 치렁치렁한 날개(?)가 생겨서 예쁘고 노출이 있는 옷을 못 입을 때는 넘 슬퍼지지요~
그래서 집에서 편하게 할수 있는 팔뚝살빼는 운동 5가지를 소개하려합니다.
하지만 명심하세요~!!!!
다른 곳은 뚱뚱한데 팔뚝살만 뺄수는 없어요~
전체적으로 몸의 지방과 살을 빼고 특히 팔뚝살을 빼는 운동을 추가적으로 많이 하면 날씬한 팔을 가질수 있답니다.
미국 운동 협회에 따르면, 유산소 운동, 근력 운동, 그리고 건강한 식단을 함께 유지하면 체지방을 줄이는 좋은 방법이라
고 합니다. 이러한 운동은 심장 박동수를 높이고, 팔의 근육을 강화하며, 체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팔 슬라이드는 팔(특히 삼두근)을 강화시키 데 좋으며 몸의 코어 전체를 작동시키기도 합니다. 메이요 클리닉에 따르면, 팔 슬라이드과 같은 핵심 운동은 우리 몸의 전체적인 몸의 균형과 안정감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광고
☞ 필요한 장비: 슬라이더, 종이 접시 또는 두 개의 작은 수건.
- 두 손을 양쪽 슬라이더에 대고 무릎을 꿇으세요. 무릎을 보호하기 위해 아래에 매트를 깔아서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합니다.
- 복근을 조여서 배꼽을 척추쪽으로 당깁니다.
- 척추를 곧게 피고 가슴을 바닥쪽으로 가깝게 하면서 팔을 앞으로 천천히 움직입니다.
- 그런다음 팔을 다시 무릎쪽으로 당기고 팔꿈치를 구부리지 않은 상태로 다시 원위치 시킵니다. 팔을 안으로 다시 원위치 시킬때 등을 등을 구부리지 않도록 합니다. 운동을 하는 동안, 척추와 등을 곧게 유지하는 데 집중하도록 하세요.
이 운동은 몸을 많이 움직이지 않고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볼 슬램은 팔을 많이 움직이게 하고 약간의 유산소 운동을 더하는 전신 운동입니다.
광고
☞ 필요한 장비: 메디신 볼 또는 슬램 볼
- 발을 엉덩이 너비만큼 벌리고 서서 공을 가슴 위치에 놓습니다.
- 그런 다음 무릎을 구부린 다음 힘껏 땅바닥으로 공을 내려칩니다.
- 공이 다시 튀어 오를 때 잡습니다. 이때 척추를 곧게 유지하고 공을 내려칠때는 무릎을 아래로 살짝 더 구부려 줍니다.
- 5~10분간 반복합니다.
아령 벤치 프레스를 하면 팔의 잘 쓰지 않는 근육을 단련할 수 있습니다. 가슴근육을 단련시키는 운동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지만, 아령 벤치 프레스는 가슴근육외에도 삼각근, 삼두근, 그리고 광배근(등의 가장 넓은 근육)을 강화시켜 줄 것입니다.
광고
☞ 필요한 장비: 아령 두 개와 벤치.
- 등을 평평하게 벤치에 대고 발바닥을 땅에 단단히 대고 누우세요. 만약 발이 땅에 평평하게 닿지 않으면, 벤치를 낮추거나 발 밑에 뭔가를 받치거나 발을 벤치에 올려도 됩니다.
- 어깨, 엉덩이, 머리가 벤치에 평평하게 닿도록 합니다.
- 아령을 위로 올릴 때 팔을 옆에 바싹 붙이도록하고 벌어지지 않게 합니다.
- 그런다음 팔꿈치를 옆구리에 대고 아령을 가슴위치로 내립니다. 삼두근을 단련시키기 위해 운동하는 동안 팔꿈치에 단단히 힘을 주세요.
☞ 필요한 장비: 저항성 밴드
- 밴드 가운데를 두 발로 밟습니다.
- 손바닥을 위로 하여 밴드를 잡고 팔을 옆에 둡니다.
- 팔꿈치를 갈비뼈에 붙이고 천천히 팔을 구부려 손을 어깨위치에 댑니다.
- 다시 천천히 팔을 내립니다. 5~10분간 반복합니다.
- 양손을 어깨와 일직선이 되게 하고 손가락을 앞으로 향하게 하여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 팔꿈치를 옆구리에 대고 아래로 내리세요. 가슴을 바닥으로 내리면서 어깨, 엉덩이, 무릎을 모두 일직선으로 유지하세요.
- 그런다음 허리를 굽히지 않고 팔을 밀어올려 원위치합니다. 어깨와 엉덩이를 동시에 들어 올려야 합니다.
Have a great day~♥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