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그린커피(클로로겐산 함유)의 좋은 점 & 부작용

채식주의

by 영어잘하는 건강미인 2021. 8. 13. 10:49

본문

반응형

그린커피(Green coffee)라고 들어보신적 있으세요?
이 커피는 몸에 좋은 작용을 하고 살도 빠진다는 주장이 많은데요, 그린커피의 좋은점과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그린커피(green coffee)란?

그린커피빈(green coffee beans)은 볶지 않은 일반 커피콩으로 완전히 날것을 나타냅니다.
이 콩의 추출물은 식이보조식품으로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그린커피도 통콩 형태로 구입해 핫커피로 만들어 먹을수 있답니다.
이 연두색 콩으로 만든 커피는 볶은콩보다 훨씬 담백한 맛이 나기 때문에 우리한테 익숙한 볶은 커피 맛이 나지는 않아요. 커피보다는 허브차 맛이 난다고 하는군요, 저도 먹어본 적은 없어요.
게다가, 이 연두콩이 함유한 화학적 화합물은 볶은 커피와 비록 유래는 비슷하지만 상당히 다릅니다.
그린커피에는 강력한 항산화제 및 항염증 효과를 가진 화합물인 클로로겐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답니다.
볶은 커피 제품에도 소량의 클로로겐산이 함유되어 있지만, 대부분 로스팅 과정에서 손실됩니다.

반응형

살 빼는데 도움이 될까?

2012년에 미국의 유명인 의사이자 토크쇼 진행자 오즈 박사가 그린 커피를 기적적인 체중 감량 보조제로 홍보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 후 많은 건강 전문가들은 그린커피가 몸무게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주장을 반박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린 커피는 여전히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다이어트 보조제 중 하나로 남아 있죠.
여러 소규모 연구에서 그린 커피 추출물로 쥐를 치료한 결과, 총체중과 지방 축적을 크게 감소시켰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인간을 대상으로한 연구는 그렇게 단언하기에는 어려운 상황이었죠.
그린 커피에 대한 인간을 대상으로 한 연구는 대부분 결론이 나지 않은 상황입니다. 연구에서 일부 참가자들은 체중을 줄였지만 일반화하기에는 작은 표본과 짧은 기간으로 확실히 결과를 발표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일부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클로로겐산은 당뇨병과 심장병과 같은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8주간의 한 연구에서 당뇨병과 심장병 위험을 증가시키는 고혈압과 혈당을 포함한 위험 인자의 군집인 대사증후군을 가진 50명의 사람들이 하루에 두 번 디카페인 그린커피 추출물 400mg을 복용했더니 복용 안한 사람에 비해 단식 혈당, 혈압, 허리 둘레가 현저하게 개선되었습니다.


클로로겐산의 부작용

과도한 카페인

그린커피에도 자연적으로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적당한 카페인 섭취는 대부분의 건강한 사람들에게 안전하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면 불안, 수면 장애, 혈압 증가와 같은 부정적인 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블랙 또는 그린 커피 한 잔(236ml)은 종류 및 양조 방법에 따라 약 100mg의 카페인이 들어있습니다.
로스팅 과정에서 소량의 카페인이 손실될 수 있기 때문에, 그린 커피는 블랙보다 약간 더 많은 카페인을 포함할 수 있지만, 그 차이는 미미한 수준입니다.
또한 그린 커피 보충제는 보통 캡슐당 카페인 20-50mg가 함유되어 있지만 이 중 일부는 가공 중에 카페인이 제거됩니다.
따라서 어떤 형태로든 그린커피를 마실 경우 과도한 카페인 섭취를 피하기 위해 량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뼈 건강에 안 좋을 수 있다


2개월간의 동물 연구에서 그린 커피 추출물을 매일 복용하는 쥐뼈 조직에서 칼슘이 상당히 고갈되는 것을 경험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그린 커피 보충제를 장기간 섭취하는 것이 뼈 건강을 해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긴 하지만 제대로된 인간을 대상으로 한 연구가 필요합니다.

그린커피 권장 용량

아직까지는 그린 커피에 대한 데이터가 부족하여 명확한 섭취 권장량을 제시하긴 어렵지만 한 연구에서는 하루에 두 번 합쳐서 최대 400mg의 그린 커피 추출물을 복용한후 관찰을 했더니 부정적인 영향은 없다고 보고했습니다.

◈결론



그린 커피는 볶지 않은 커피 콩을 말합니다.
이 그린 커피 추출물은 체중 감소 보조제로 대중화되었고, 비록 그것의 효과에 대한 연구는 제한적이지만 건강한 혈당과 혈압 수치를 촉진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부작용은 거의 보고되지 않았지만, 카페인 함량이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그린커피빈을 섭취할 때 콩 통째로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 우려 마실수도 있습니다.
그린커피나 그린커피 엑기스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현지에서 구입하시거나 인터넷으로 그린 커피빈과 보충제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과도한 섭취는 독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꼭 명심하시고요.
혹시 그린커피 콩을 구입하실 의향이 있으신 분을 위해 아마존 숍을 링크에 걸어놨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그린커피whole beans
그린커피빈 보충제 supplements


Have a great day~♥

2021.08.06 - [Diary/채식주의] - 가장 친환경적인 식물성 우유는?

가장 친환경적인 식물성 우유는?

안녕하세요~영소달입니다.^^ 채식을 실천한 다음부터는 우유대신에 식물성우유(두유,아몬드유,귀리우유등)를 마시고 있습니다. 몸과 건강을 생각해서라도 식물성 우유를 마시면 좋지만 환경을

youngsodal365.tistory.com

2021.08.13 - [Diary/생활이야기] - 파리바게트 팔도비빔빵 후기

파리바게트 팔도비빔빵 후기

전 빵을 좋아해요~ 그래서 어제 캘리그라피 수업을 듣고 난 후 파리바게트에 들러 점심으로 먹을 빵을 고르고 있는데 마침 눈에 딱 이게 띄었어요~ ???팔도비빔빵??? 비빔면만 아니라 비빔빵도 나

youngsodal365.tistory.com

2021.07.24 - [Diary/생활이야기] - 카누 민트초코라떼 후기

카누 민트초코라떼 후기

안녕하세요~ 영소달(영어소설읽고영어달인되기)입니다. ^^ 전 평소에 민트초코를 좋아해서 그와 관련된 제품이 출시되면 항상 예의주시해왔는데요~ 그래서 저번에 술을 마시지도 못하는데도 불

youngsodal365.tistory.com

2021.07.21 - [Diary/생활이야기] - 민트초코소주 후기

민트초코소주  후기

안녕하세요~ 영소달입니다. ^^ 전 민트초코를 아주 좋아합니다. 커피는 몸에서 안 받아서 잘 안 먹습니다. 음료도 그냥 초코 보다는 민트초코라떼를 마시는 편이죠. 그 특유의 쏴한 맛이 청량하

youngsodal365.tistory.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