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채식주의] 귀리우유 비교 "오틀리 VS 오트밸리"

채식주의

by 영어잘하는 건강미인 2021. 5. 21. 13:11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유의 각종 폐해를 알게 된 이후로는 식물성우유를 마시고 있어요.

우유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Click

 

[채식주의] 우유와 전격비교 "아몬드유,두유,쌀우유,코코넛우유"

* 여기에 소개된 정보는 미국 온라인 건강 사이트 ≪ healthline≫를 토대로 작성되었음을 알립니다. 우유와 식물성 대체유 그리 오래지 않은 시절에만 해도 사람들은 시리얼에 우유만 부어서 먹었

youngsodal365.tistory.com

4살인 딸 아이도 우유를 먹이지 않고 있는데 두유, 아몬드유, 귀리우유도 잘 먹는 편이에요.^^

이번엔 소개할 식물성 우유는 귀리우유의 대표인 "오틀리(Oatly)" 와 국내음료인 "오트밸리(Oatvalley)" 를 비교분석해 보려 합니다.


우유의 대체품으로 아몬드유-아몬드브리즈, 두유만 마시다가 귀리우유는 "오틀리"를 처음으로 먹어보았어요.
B마트에서 구매했고 1L에 가격은 6,980원.

귀리우유 "오틀리"


우유에 비해 많이 비싼 편이죠~^^; 하지만 우유처럼 콜레스테롤이나 포화지방 없고 건강한 대체식품이니 큰 불만은 없어요. 정면에 이렇게 쓰여 있네요. "No milk. No soy. No..eh.. whatever."->"우유 무첨가. 대두 무첨가. 그리고 또..다른것들도 무첨가." 표현이 참 귀엽네요.^^ "Totally vegan"(완전 식물성)이라는 문구도 보이네요.

측면을 살펴보죠~

˙원산지 : 스웨덴
·귀리함유 : 10%
원재료는 정제수, 귀리 10%, 유채유, 탄산칼슘, 제삼인산칼슘, 정제소금, 비타민(D2, B2, B12)
보존 기간을 늘리기 위한 합성 첨가물(칼슘첨가)이 들어있고 비타민첨가가 되어있네요~

 



또 다른 측면사진-영양정보에 대해 영어로 쓰여 있어요. "The boring side(지루한 부분)" 라고 쓰여있는게 잼나네요.ㅋ
하지만 제일 중요한 부분이죠.

당(설탕)이 100ml당 4.1g으로 1L로 환산하면 41g정도 되는데 적지 않은 양이죠. 그런데 설명을 보니 설탕을 첨가한게 아니라 "Natural sugars from oats"=>귀리가 자체 갖고 있는 당을 표시한것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인위적 설탕첨가 없음.

 

♣1L당 영양소비율

칼로리: 430 Kcal
단백질: 10g
지방: 15g
탄수화물: 67g
당: 41g

반응형


섬유질: 8g
소금: 0.4g
칼슘: 1.2g
비타민B2: 2.1mg
비타민 D: 5 ug
비타민 B12: 3.8 ug
ug는 mg 보다 훨씬 더 작은 단위로 아주 조금 들어간 것으로 보면 될것 같네요~(안들어간거보단 나을려나?^^;)


맛은 깔끔하면서 구수했어요. 아이도 좋아할 맛으로 초코가루나 말차가루에 섞어서 먹어도 아주 맛있네요~^^

 


이번엔 오트밸리를 소개합니다.
처음엔 이 제품이 있는지 몰랐다가 "오틀리"가 품절이어서 옥션에서 찾아보다가 알게 된 제품이에요.

서강유업주식회사에서 나온 제품입니다. 가격은 옥션에서 1L 한 팩당 4,500원 정도입니다. 오틀리보다 약 2,000원가량 저렴합니다.
귀리는역시 10%(미국산)로 함유랑은 오틀리와 같은데 칼로리는 500kcal로 약 70kcal가 더 높네요.

원재료는 정제수, 귀리 10%(미국산), 현미유, 현미호분추출분말(국산), 천일염으로 합성첨가물은 오틀리보다 적습니다.

영양성분을 보죠.

♣1L당 영양소비율


나트륨: 0.15g
탄수화물: 80g
당: 45g(원재료에 설탕 첨가가 없는 것을 보니 이것도 귀리 자체에 있는 당 성분일것 같군요.)
지방: 16g
단백질: 10g

 


오틀리 VS 오트밸리

  오틀리(스웨덴) 오트밸리(국내산)
나트륨 0.04g 0.15g
탄수화물 67g 80g
41g 45g
지방 15g 16g
단백질 10g 10g


☞ 오틀리에 비해 탄수화물과 당이 약간 높네요.

맛은 오틀리에 비해 조금 더 달고 살짝 더 가벼운 맛의 느낌이었어요.
처음엔 아 달다~ 싶었는데 계속 먹다보니 익숙해지네요~^^ 어차피 설탕을 따로 추가한게 아니라 귀리자체 성분이니 괜찮을것 같고요.

영양성분 및 가격, 칼로리를 비교해보고 자신에게 더 맞는 귀리 우유를 찾아보세요~^^

 


Have a great day~♥

 

[채식주의] 우유와 전격비교 "아몬드유,두유,쌀우유,코코넛우유"

* 여기에 소개된 정보는 미국 온라인 건강 사이트 ≪ healthline≫를 토대로 작성되었음을 알립니다. 우유와 식물성 대체유 그리 오래지 않은 시절에만 해도 사람들은 시리얼에 우유만 부어서 먹었

youngsodal365.tistory.com

 

 

[건강정보] 확실히 살을 빼는 과학적 방법 13가지-2부

안녕하세요~ ^^ 확실히 살을 빼는 과학적 방법 13가지 1부에 이어 2부를 시작합니다. * 여기에 소개된 살빼는 방법들은 올라인 건강 사이트 ≪ healthline≫를 토대로 작성되었음을 알립니다. 확실히

youngsodal365.tistory.com

 

 

[독서리뷰] 채식주의"조금씩,천천히, 자연식물식"_염증 및 비만퇴출

10년 전 포유류 및 조류를 먹지 않는 생활을 5년간 지속한 적이 있었어요. 그 때에는 환경보호 및 동물권리와 나의 몸을 존중하자는 의미에서 시작했었죠. 그러다 이런 저런 이유로 다시 고기식

youngsodal365.tistory.com

 

 

[비건&채식주의] 72 Reasons to be vegan_독서후기

안녕하세요~ 다시 채식을 시작해 볼까 하다가 그에 관련된 원서를 읽고 싶어서 알라딘에서 검색하다가 발견한 책이에요~ 알록달록 예쁜 색상에 제목도 명쾌해서 마음에 들어 구매했어요. ​ 『

youngsodal365.tistory.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