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채식주의] 내가 채식을 시작한 이유_고기의 폐해

돈되는 습관/생활정보

by 영어잘하는 건강미인 2021. 4. 28. 13:15

본문

반응형

2009년부터 5년동안 고기를 안먹다가 2015년에 이런저런 이유로 고기를 먹었었는데 이제

다시 채식(비육식)을 시작하려 한다..

최근에 오는 잦은 두통과 복부비만으로 인해 살을 빼야 하는 필요성을 느끼고 두통도 없애기 위해 채식에 관련된 책을 구매했다. 이 책은 인간의 건강과 염증방지를 위해 자연식물식을 해야한다고 주장한다.

보통 채식주의자들이 주장하는 방목 및 축산 농장이 야기하는 환경파괴와 동물권리 주장은 여기서 나타나진 않는다. 이책은 철저히 인간의 건강한 몸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이 책의 주요 주장을 단순하게 요약하자면 이렇다.(자세한 후기는 책 리뷰에서 할 것)

 

고기, 생선, 계란, 우유, 식용유, 설탕을 먹지 않고 담배를 끊고 적당한 신체활동을 한다.

그리고 건강한 녹말 식품들과 채소, 과일, 콩류, 견과류를 비롯한 다양한 식물성 식품을 먹어라.

그럼 살도 빠지고 건강해진다.

「조금씩, 천천히, 자연식물식」

지금으로부터 10년 전 #동물보호에 관심을 가지면서 가축이 도살 되는 장면을 보고 너무나 끔찍하고 서글퍼져서 새벽에 눈물을 송두리째 흘리고 나서 채식을 결심했었다..

사실 채식이라기보다 비육식주의자쯤 될것 같다.

돼지고기, 닭고기, 소고기는 먹지 않고 생선, 계란은 가끔씩 먹었으니까..

반응형

 

한 5년간을 그렇게 비육식주의자로 지내다가 새로운 직장을 얻었는데 회식을 하면 항상 삼겹살을 먹으러 가고 나는 된장국만 떠 먹고 있는 것도 힘들고 주변에 그런 식당도 별로 없고 누구만 나서 음식약속 잡기도 힘들고..

그러다 결혼 하고 임신하면서 다시 고기를 먹기 시작했다. 산부인과에서 임신 후반기

때쯤 아기가 작다고 질 좋은 고기를 먹으라고 했고 별로 좋아하지도 않는 소고기를 일주일에 2~3번은 먹었다.

하지만.. 아기가 살이 붙기는 커녕 그대로고 나만 살이 불어나 출산 후 지금 5kg정도가 빠지지 않고 있다.

요즘 앉아만 있는 때가 많기도 하지만~

돌이켜보면 고기 먹지 않았던 때가 가장 날씬했던 것 같다. 이렇게 머리가 자주 아프지도 않았던 것 같은데..ㅠ

 

2016년 결혼식 당시 사진

내가 이렇게 팔뚝이 날씬한 적이 있었다니..ㅠㅠ

 

 

예전에 고기 안 먹을때 가끔 #콩고기를 주문해서 먹다가 햄버거가 너무 먹고 싶었던 적이 있었다.

그래서 근처에 있는 롯데리아에 들어가서

'여기 혹시 고기 안 들어간 버거 있나요?' 이렇게 물어본 적이 있었다. 점원은 친절하게 다 고기가 들어가 있다고 안타깝게 대답했지만 내 옆에 줄 서있던 한 남자..

내가 질문을 한 순간 나를 홱 휘둥그레 쳐다보는데 그 눈길은 마치..

길거리 한복판에 외계생명체 E.T라도 나타난 듯한 표정.

그때 '뭘 보냐?임마.' 라고 한 마디 해줄 걸 그랬다.

 

그리고 비육식할때 어떤 남자랑 데이트를 한 적이 있었다. 그 남자는 닭갈비로 유명한 집으로 나를 안내했고 나는 그때 고기 먹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미리 알려줬어야 했는데..)

상당히 당황해하는 남자.

'그럼 닭갈비 안 먹어요?'

'네. 메뉴에 막국수도 있네요. 이거 먹을게요.'

'국수 먹자고 여기 온 건 아닌데..'

그 남자는 초점이 흐려졌다.

난 내 생각을 당당히 말했다는 뿌듯함에 그 남자의 심경변화를 잘 알아차리지 못했다.

그 후 연락이 없는 그. 내가 먼저 메시지 보내 봤지만 답변이 없었다.

 

 

그렇다. 남자들은 고기 안 먹는 여자 별로 안 좋아한다. 특히 고기를 좋아하는 남자들은 더더욱.

나와 같이 고기 안 먹는 남자를 찾기는 혼전순결 남자를 찾기만큼이나 어렵다. 흠..

서서히 고기, 생선 줄이고 (아이와 남편도 합류할지는 모르겠지만) 그 다음 우유, 계란, 케이크, 빵 을 줄여야겠다.

나의 최애음식, 케이크와 빵..@@

내 몸매를 생각해서 끊어야지. (할 수 있을까? 그래야지.. 최면중-_-;)

 

 

 

★같이보면 좋은 블로그내 게시글★


 https://youngsodal365.tistory.com/60?category=982532 

 

#오늘일기_채식샌드위치 요리

요즘 날씨 화창하니 정말 좋네요~^^ ​ 어제는 집에 있으면서 점심때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었어요. ​ "베지이즈(vege is)"라는 YouTube에서 보고 만들어봤어요. 이 채널에서는 정말 맛있고 깔끔한 비

youngsodal365.tistory.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