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채식주의] 식물성고기_언리미트

채식주의

by 영어잘하는 건강미인 2021. 5. 11. 17:01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채식을 시작한 이후로 가끔씩 콩고기로 샌드위치나 버거를 아이와 남편에게 만들어주고 있어요. 

집에서 채식하는 사람은 저 하나뿐이라~~^^;

배민 B마트에서 콩고기 패티 검색했더니 언리미트 버거 패티가 뜨더군요.

제조는 (주)지구인팩토리 라는 한국업체에서 담당하고 있네요.

그래서 주문했습니다. 

 

표지 사진은 그럴싸 하네요. 진짜 고기처럼..

 

 

가격은 9,900원으로 2개 패티가 들어있어요. 

비욘드미트보다 2,000원 정도 싸네요~

해동시킨 다음 프라이팬에 구워보았어요.

 

색깔이 썩 먹고 싶은 색깔은 아니고 약간 얼룩덜룩한게..^^; 그리고 레드비트분말을 넣어서 그런지 위에 사진에서 보듯이 가열하면 빨간 즙이 좀 흘러나와요.

콩고기라는 것을 다 아는데 굳이 선홍빛을 낼 필요는 없을것 같기도 하고요.

10분 정도 구웠을 때 다 조리가 되었습니다.  

요리에 열중하다 보니 다 군운 패티 사진을 못 찍었네요..;;;

 

이 사진은 다 굽고 나서 빵에 넣은 후 잘라 단면사진을 찍은 것입니다. 

 씹히는 맛도 있고 개인적으로 비욘드미트보다 [더 쫀득거리는 것 같았어요~

맛도 있고 거의 고기 맛에 가까워서 채식 안하는 사람도 거부감 없이 좋아할 맛이었고 질감도 입안에서 따로 놀지도 않고 쫄깃했어요.

 

그런데!!!!!!!!!

표지 뒷면을 보니 

원재료 및 함량..어마무시하게 많은 합성물질이 들어가네요.. 함수결정포도당? 피로인산칼륨? 메틸셀룰로스, 향미증진제, 혼합제제등..

 

콩고기는 많은 합성물질을 함유하고 있었습니다.

고기 먹지 않으려고 이런 합성물질을 몸에 넣기에는 좀 무리수가 높네요.

굳이 너무 고기맛과 비슷하게 만들 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어차피 콩고기라는 것을 알고 먹고 고기맛 별로 안 좋아하는 채식인들도(나포함)있는 데다가 고기먹는 사람들은 굳이 콩고기 안 먹더라고요. 너무 고기 맛만 쫒아가려다보면 고기 끊은 사람들에게 다시 고기맛이 그리워지게 만들지나 않을까 걱정도 되고..

이런 합성재료 개선 문제는 앞으로의 숙제일것 같아요. 

 

 https://youngsodal365.tistory.com/16?category=982545 

 

[독서리뷰] 채식주의"조금씩,천천히, 자연식물식"_염증 및 비만퇴출

10년 전 포유류 및 조류를 먹지 않는 생활을 5년간 지속한 적이 있었어요. 그 때에는 환경보호 및 동물권리와 나의 몸을 존중하자는 의미에서 시작했었죠. 그러다 이런 저런 이유로 다시 고기식

youngsodal365.tistory.com

 

 

[채식주의] 비건 다이어트 할 때 단백질을 얻는 10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요즘에 비건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건강, 환경, 동물권리 등 비건 다이어트하는 이유도 가지각색이지만 걱정거리는 비슷할거예요~ 동물성식품을 먹지 않으면 단백질이

youngsodal365.tistory.com

 

 

[채식주의] 비건의 종류 & 비건이 먹는 음식

안녕하세요~이번엔 비건이 어떤 종류가 있는지 알아보고 비건들이 먹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Types of veganism Dietary vegans(식이요법 비건) : 보통 채식식단을 추구하는 비건들로 동물제품

youngsodal365.tistory.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