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은 단지 복부를 팽창하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얼굴도 붓게 만들 수 있습니다.
혹시 밤에 외출한 후 자신의 얼굴을 보고 이상하게 부어 보인다는 것을 알아차린 적이 있나요?
우리가 흔히 음식을 소화기관 위와 내장들을 팽창시키게 만든다고 생각하지만 특정한 음식들은 얼굴도 부어오르게 할 수 있습니다.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의 전문영양사인 뉴저지 주 파라무스의 피부과 전문의 '레베카 백스트(Rebecca Bax)'에 따르면 얼굴을 붓게 만드는 식품은 '나트륨'이나 '글루탐산소다(MSG)'가 많은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배우 '줄리안 무어(Julianne Moore)' 덕분에 '초밥 얼굴(sushi face)'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라면, 피자, 초밥(정제한 탄수화물과 간장 때문일 가능성이 높음)등을 먹은 후 얼굴에 생기는 붓기와 수분 유지 현상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어 왔습니다.
"It’s because of the sodium," Moore explained. "My husband loves to have sushi in L.A. because it’s so good out there. But if I’m there for an awards show or something, I’m like, “No, I’m not doing it the night before the Golden Globes.' My face will be puffy."
<해석>"얼굴이 부은 건 나트륨때문이었어요."무어가 설명했다. "제 남편은 LA에서 초밥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왜냐하면 초밥이 너무 맛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제가 시상식에 나가야 한다면, 저는 이렇게 얘기해요. '아뇨, 골든 글로브 전날 밤에 초밥은 먹지 않을 거예요. 얼굴이 붓거든요.'"
가르시아는 "보통 나트륨이 많이 함유된 식사를 한 후에는 몸이 균형을 유지하려고 한다"며 "얼굴 같은 특정 부위에서 물을 저장하려 할 것"이라고 말했다.
(탄수화물을 저장하고 있는 각 글리코겐 1g은 우리 몸에서 3에서 5 그램의 물을 저장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음식을 먹은 그다음 날에 촬영이 있다고 생각하고 정제되고 가공된 모든 탄수화물 및 가공 식품과 유제품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나트륨을 많이 섭취하고나서 얼굴이 붓지 않는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이죠.
피부전문의 '레베카 백스트(Rebecca Bax)'는 "소금과 탄수화물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한 후 얼굴이 붓지 않게 막을 수 있는 보편적인 방법은 없습니다. 많은 부분을 상식적으로 생각하면 쉽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만약 특별한 날이나 경우에 이러한 부기를 피하고 싶다면 최선의 방법은 단지 며칠 전에 이러한 음식들을 먹지 않고 소금과 정제된 탄수화물을 덜 섭취하는 더 건강한 식단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이런 음식들을 먹고 얼굴이 붓는다면 몸 안의 시스템이 정상으로 돌아가려 노력하기 위해 하루 정도 걸릴 수 있어요."
만약 여러분이 카메라 촬영을 받아야 한다거나 사진을 찍혀야 할 일이 있다면 적어도 일주일 전에 이런 음식들을 멀리하도록 권하고 있어요.
만약 특별한 날에 얼굴이 팅팅 부어있다면 가장 신속하게 얼굴의 붓기를 빼기 위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 (제이드 롤링)Jade rolling:
이 마사지 법은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림프관 배수를 도와주어 피부가 더 밝고 활기차 보이도록 돕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페이스 요가(Face yoga) :
페이스 요가 또한 여러분의 피부 아래의 근육을 강화시켜 얼굴의 부기를 빼고 얼굴 선이 가늘고 톤이 좋아 보이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 차가운 물로 세수하기( Wash with cold water) :
차가운 물은 혈관을 수축시키고 붓기를 가라앉게 도와줍니다.
◎ 운동(Exercise) :
심혈관 운동은 얼굴 부기 빼기에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아침에 일찍 일어나 매일 달리기를 하면 도움이 됩니다.
◎ 식이요법 검토(Review your diet) :
만약 여러분이 얼굴에 수분 보유를 줄이기 위해 더 다른 조치를 취하고 싶다면 전반적인 식단을 다시 살펴보세요. 특정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추가적으로 섭취하거나 마늘, 파슬리, 펜넬과 같은 특정한 허브를 요리할 때 첨가해서 먹을 수도 있겠죠.
얼굴 부종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특히 밤에 먹는 것을 주의해야 합니다.
다행히도, 우리의 위와 얼굴이 붓는 것을 줄여줄 수 있는 특정한 음식들이 있답니다.
야식이 당긴다면 이런 음식들을 고려해보세요~
과일과 채소는 지방과 나트륨이 낮은 동시에 섬유질, 항산화제, 비타민, 미네랄의 가장 높은 공급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게다가 많은 과일과 야채들은 수분 함량이 높아서 몸이 수분을 잘 유지하게 만들며 부종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다음번에 야식을 먹고 싶을 때는 케이크 대신 딸기 한 움큼이나 과카몰을 곁들인 피망을 먹어 보세요.
섬유질은 여러분이 더 빨리 포만감을 느끼도록 도와줄 것이고, 그로 인해 과식을 하지 않게 됩니다. 가공된 스낵이나 디저트는 살도 찌고 얼굴이 붓는 원인이 됩니다.
우유와 치즈와 같은 유제품은 얼굴 부종을 야기한다고 알려져 있지만, 요거트는 실제로 반대의 영향을 미칠 수 있답니다.
설탕이 적게 들어있고 높은 프로바이오틱스 함유와 안정제등 식품첨가물이 없는 요거트를 선택함으로써 얼굴부종의 빈도와 과민성 대장 증후군 등의 불편한 증상들을 모두 줄이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많은 요거트와 같이 발효 식품과 음료는 우리의 장에 좋은 박테리아나 프로바이오틱스를 촉진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좋은 박테리아는 붓기 예방에 도움이 되고 전체적인 부종을 줄임으로써 얼굴 부종도 줄여줍니다.
♣이런 발효 식품들을 먹어보세요~
1. 요구르트와 비슷한 배양 유제품인 '케피어'
2. 콤부차
3. 김치
4. 발효차
5. 낫토
6. 사우어크라우트(sauerkraut;독일식 김치)
통밀빵, 퀴노아와 아마란스 같은 쌀 대체식품은 흰 빵, 파스타와 같은 정제된 식품과 달리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그러므로 만약 토스트를 아침 식사로 선택한다면 흰색 빵이 아닌 싹이 돋은 곡물로 만든 에즈키엘 빵과 같은 종류를 선택하세요.
귀리의 대용품으로 여겨지는 저녁 반찬으로 즐길 수 있는 퀴노아와 아마란스도 단백질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엄밀히 말해 물은 무언가를 먹는 행위는 아니지만 밤낮으로 수분을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수분 보유하기 위한 복부 팽창 및 얼굴 부기의 가능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의학연구소는 성인들이 음식이나 음료 및 물 자체에서 하루에 총 72~104온스(2L~3L)의 물을 섭취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Have a great day~♥
[채식주의] 스타벅스 비건음료 8가지 소개 (2) | 2021.06.09 |
---|---|
[건강정보] 운동 후 꼭 스포츠음료를 마셔야 할까? (4) | 2021.06.07 |
항염증 최강 음식 12가지_항산화 풍부 & 노화 방지 (2) | 2021.06.02 |
[다이어트] 간헐적단식 인기있는 6가지 방법 (4) | 2021.05.28 |
잠이 잘 오는 습관 10가지 (5) | 2021.05.26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