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건강보험 보험료(12만원) 돌려받기💸_안보면 손해 봅니다.☠️

건강정보

by 영어잘하는 건강미인 2024. 2. 5. 20:49

본문

반응형

Have a great day~♥

Have a great day~♥

국민건강보험 보험료 12만원 받으세요!!!

건강 잘 챙기면 나라에서 보험료 돌려줘요😍

건강보험 보험료 환급

 

국민건강 보험은 누구나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한국의 사회보장제도로, 출생신고를 할 때 모두 강제로 가입됩니다.


병원 적게 가면 건강보험료를 돌려 받습니다. 

건강보험료 12만원 받기

분기별 의료 서비스를 1회 미만으로 이용하면 전년 납부한 보혐료의 10%를 병원이나 약국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바우처 지급한다고 합니다. 

 

연간 12만원까지 돌려 받을 수 있는데 20~34세 청년을 대상으로 먼저 시범 진행한다고 해요. 

 

 

반면, 외래진료를 연 365회 초과이용하는 등 의료를 과다 이용했다고 판단될 때에는 본인부담률을 90%로 올립니다. 아직 정확한 기준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의료행위에 대한 보상기준이 달라집니다. 

의료행위 보상기준

국내에서는 대부분 진찰 ,검사,처치등 행위에 따라 가격을 매겨 보상하는 방식이 적용됩니다. 

빨리 진료를 많이 볼수록 보상도 커지기 때문에 치료가 어렵고 오래 걸리는 고난이도의 수술이나 수도권보다 환자수가 적은 지방 병원은 상대적으로 보상금액이 적은 구조입니다. 

 

보건복지부는 필수의료와 지역기피 현상을 줄이기 위해 강도가 높거나 저평가된 의료행위에 '상대가치'점수를 높여 보상을 강화하기로 했어요. 진료횟수가 아닌 건강개선 성과를 따져 사후 보상하는 제도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비급여와 급여의 혼합 진료가 금지됩니다.

비급여와 급여의 혼합진료 금

의료남용을 차단하기 위해 비중증 과잉 비급여진료는 급여와 비급여의 혼합진료가 금지됩니다.  

병원진료비: 급여와 비급여 항목으로 나뉘어지는데 급여는 건강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반면 비급여는 혜택을 받지 못합니다. 

 

 

예를 들어, 도수 치료와 백내장 수술 등에서 비급여 부문 실손보험비급여 부문을 받았다면 건강보험 적용 혜택을 주지 않는 것인데요, 상세한 기준은 추후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좀더 자세한 건강보험료 돌려받기 의료개혁에 대한 사항은 보건복지부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알아보세요~!

 보건복지부 건강보험료 돌려받기 의료개혁

 

 

건강보험료 인하_평균 월 2만 5천원

건강보험금액 인하 평균 월 2만 5,000원 인하!!! 2024년 2월 22일부터 지역가입자의 건강보험료가 낮아집니다. 35년만에 건강보험 지역가입자 재산에 포함됐던 자동차가 빠지고 지역가입자 재산보험

happyhealing365.tistory.com

2024.02.05 - [건강정보] - 목 디스크에 좋은 10가지 운동

 

목 디스크에 좋은 10가지 운동

목디스크에 좋은 10가지 운동을 소개합니다!!! 요가 자세와 부드러운 스트레칭은 어깨 근육을 늘리고 강화하며 목과 어깨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눈을 감고 심호흡을 하고 어깨에 집

youngsodal365.tistory.com

2023.09.01 - [돈되는 습관/재테크] - 근로장려금/자녀장려금 지급일,기준,신청

 

근로장려금/자녀장려금 지급일,기준,신청

2022년 귀속 정기분 근로장려금·자녀장려금' 지급일은 8월 29일 입니다. 총 281만 가구에게 2조 8274억 지급가구당 평균지급액은 지난해보다 10만원 증가한 110만원~~! ◈ 근로장려금 이란?☞ 직업이

youngsodal365.tistory.com

2024.02.04 - [건강정보] - 목 디스크 원인&치료&예방

 

목 디스크 원인&치료&예방

목에 디스크가 오면 어깨와 목의 통증으로 인해 일상적인 하루를 보내기가 어려워집니다. 목 디스크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서 있을 때, 움직일 때, 그리고 가장 중요하게는 앉아 있을 때 어떤 자

youngsodal365.tistory.com

2024.01.28 - [건강정보] - 당질제한_살빼는법(케토다이어트)

 

당질제한_살빼는법(케토다이어트)

살을 빼는 확실한 방법!!!! ☞ 당질제한!!! 뱃살이 점점 튀어나오고 있나요?(저도 그래요. ㅠ) 하지만 운동은 귀찮고.. 먹고 싶은거 다 먹으면서 살을 빼는 방법 없나요? 이 책은 알라딘에서 빵에

youngsodal365.tistory.com


Have a great day~♥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