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래스카폭스(Alaskapox)바이러스_감염&사망

건강정보

by 영어잘하는 건강미인 2024. 2. 17. 17:57

본문

반응형

알래스카폭스(Alaskapox)바이러스

란?

또다시 코로나 19같은 전염병이 발생하는 것인가?

알래스카폭스(alaskapox)바이러스

 

 

알래스카 보건 당국은 2024년 1월 한 남성이

알래스카폭스(Alaskapox)라는 바이러스에 감염된 후 사망

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질병은 2015년 알래스카주 페어뱅크스 근처에 사는 한 사람에게서 처음 발견되었으며, 그 이후로 여러 차례 감염이 알려진 것으로 알려져 있죠~

반응형


이번 사망사례가 새로 발견된 알래스카폭스 바이러스로 인한 첫 번째 사망자이자 주 내부 외부에서 알려진 첫 번째 사례라고 믿고 있으며, 당국은 이제 주 전역의 의사들에게 이 질병의 징후를 감시할 것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국은 면역력이 저하된 사람들은 바이러스로 인해 심각한 질병에 걸릴 위험이 더 높을 수 있으며, 지금까지 주 내에서 알려진 알래스카두창 사례가 유일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알래스카폭스(Alaskapox)바이러스란?


알래스카폭스 바이러스_피부병

 


알래스카폭스 바이러스는 인간을 포함한 포유동물에 감염되어 피부 병변을 일으키는 오르토폭스 바이러스( orthopoxvirus )의 일종입니다. 다른 오르토폭스 바이러스에는 현재 근절된 천연두 바이러스와 이전에 원숭이두창으로 알려져 있었고 2022년에 전 세계적으로 수천 건의 사례가 발생한 m폭스가 있습니다. 

 

알래스카 공공 미디어에서 보도한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의 전염병학자 줄리아 로저스(Julia Rogers)는 "오소폭스바이러스는 동물 개체군 내에서 주로 순환하며 가끔 인간에게까지 퍼지는 동물 감염 바이러스입니다."라고 말했다는군요~@@




알래스카 공중보건국은 이 알래스카폭스 바이러스가 주로 페어뱅크스 지역의 땃쥐(shrews) 와 붉은등 들쥐(red-backed voles )같은 작은 동물에서 발견됐다고 밝혔습니다.


이 알래스카폭스 바이러스에 감염된 환자는 일반적으로 하나 이상의 피부 병변을 가지며 림프절이 붓고 관절통 또는 근육통이 발생 할 수도 있습니다.

 

 

▩ 알래스카폭스 바이러스에 대해 알려진 사실은?


알래스카폭스 바이러스_병균매개체

 


2024년 1월 사망자를 포함해 2015년 이후 알래스카에서는 7명이 알래스카폭스바이러스에 감염돤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감염자 중 6명은 페어뱅크스 지역에서 발견됐고 지난달 사망한 남성은 케나이 반도의 숲 지역 출신입니다. 

병원에 입원했다가 나중에 사망한 이 환자는 혼자 살며 암 치료로 면역력이 저하된 '노인'이었으며, 이런 상태가 그의 질병을 심각하게 만드는 데 '일조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 사망한 남성은 뒷마당에 정원을 가꾸고 근처의 작은 동물을 사냥하며 자신의 몸을 자주 긁는 길고양이를 돌봤다고 보건당국에 말한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고양이는 오르토폭스바이러스(Orthopoxvirus)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 사람끼리 알래스카폭스 바이러스에 감염될 수 있나요?


알래스카폭스바이러스_감염경로

 


아직은 확실히 알수는 없습니다. 
알래스카 보건부는 현재까지 사람 간 전파 사례가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일부 오르토폭스바이러스는 피부 병변과의 접촉을 통해 전염될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애완용 고양이와 개도 바이러스를 퍼뜨릴 수 있습니다.

"우리는 바이러스가 동물에서 사람으로 어떻게 퍼지는지 정확히 알지 못하지만 작은 포유동물과의 접촉 및 작은 야생 포유동물과 접촉한 애완동물과의 사람과의 접촉이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라고 공중 보건국은 밝혔습니다.

보건 당국은 알래스카두창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병변이 있는 사람들에게 붕대를 감아 두도록 권장합니다.
질병통제예방센터에서는 사람들이 야생동물로부터 안전한 거리를 유지하고, 외출 후에는 손을 씻을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알래스카폭스 바이러스에 대한 조치 및 해결책은?


알래스카폭스바이러스 조치


처음 6건의 알래스카폭스 사례가 페어뱅크스 지역에서 발견되었지만 최근 사례는 케나이 반도에서 발생했습니다. 이는 이 바이러스가 이전에 알려진 것보다 주 내에서 지리적으로 더 널리 퍼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요. (무섭네요. 코로나 19때처럼 전지구적으로 퍼지진 않겠지요?)

알래스카 전염병학과는 CDC 및 알래스카 대학교 박물관과 함께 주 내륙 외부 지역에서 작업하여 작은 포유동물의 바이러스 검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 보건 당국은 또한 알래스카 의사들에게 알래스카두창의 증상을 숙지하고 의심되는 사례가 있으면 역학부에 보고할 것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2023.10.22 - [건강정보] - 코로나(COVID-19)이후 후각상실_대처방법

 

코로나(COVID-19)이후 후각상실_대처방법

코로나(COVID-19)이후 후각상실 한 연구에 따르면 미국에서 160만 명이 코로나19에 걸린 후에 미각이나 후각기능을 잃었다고 합니다. 미각과 후각을 잃은 사람들의 대다수는 회복되지만, 후각상실

youngsodal365.tistory.com

2024.01.20 - [건강정보] - 설사멈추는 법_과민성대장증후군

 

설사멈추는 법_과민성대장증후군

▩ 설사란(diarrhea)? 설사의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로타바이러스, 노로바이러스 및 바이러스성 위장염을 포함한 바이러스 감염 살모넬라균과 대장균을 포함한 세균 감염 기생충 감염증 장질환

youngsodal365.tistory.com

2023.12.25 - [건강정보] - 감기&독감 빨리 낫는법 8가지

 

감기&독감 빨리 낫는법 8가지

감기 (독감포함) 를 빨리 극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휴식을 취하고 수분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감기를 더 빨리 극복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추가적으로 시도하면 좋은 행동들이 있지요~

youngsodal365.tistory.com


Have a great day~♥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