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쥐젖의 원인 & 제거방법

건강정보

by 영어잘하는 건강미인 2021. 8. 22. 16:30

본문

반응형

혹시 쥐젖(skin tag)이란게 뭔지 아시나요?
몇 년전, 목에 상처가 났었는데 아물면서 딱지가 생겼습니다. 그러면서 자연히 아물겠지 생각했는데 딱지가 떨어지면서 그 부분이 약간 부풀더니 조그만 쥐젖 같이 살이 톡 튀어나온겁니다. 솔직히 멀리서 보면 잘 안보여요, 조그매서 가까이 관찰해야 보이는데 여름에 옷을 시원하게 입는 날은 정말 눈에 거슬렸죠. 가위로 자를까 하다가 아플것 같아 관두고 며칠동안 그 작게 튀어나온부분을 빙빙 돌리기 시작했습니다. 붙어있는 부분이 약해지라고. 그리고 손톱으로 누르고... 그러다가 연결부분이 약해졌을 때 손으로 잡아 뜯어버렸죠. 하도 조그만해서 자리에 자국도 안났고 피도 안났어요. 육안으로 보면 티는 안 나는데 손으로 만져보면 약간 오돌도돌한 느낌이 납니다.-_-; (미쳤지..그냥 피부과나 갈걸..) 절대 잡아뜯거나 강제로 없애려고 하면 안됩니다. 


왜 이런 쥐젖이 생길까요? 그 이유와 처리방법에 알아보도록 할게요~

 

 

쥐젖(Skin tag)이란?

 

쥐젖(skintag)


쥐젖은 통증 없이 피부에 생기는 사마귀의 일종입니다. 이것들은 작고 가느다란 줄기로 피부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특히 50세 이후 남녀 모두에게 흔한데요, 이들은 신체 어디에나 나타날 수 있지만 피부가 접히는 곳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 겨드랑이
  • 사타구니
  • 허벅지
  • 눈꺼풀
  • 가슴아래

 

쥐젖의 원인은?


정확히 무엇때문에 쥐젖이 발생하는지는 불분명합니다. 주로 피부 주름에 나타나기 때문에 마찰이 한 원인이 될수도 있고요~ 쥐젖은 보통 혈관과 콜라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피부 외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2008년 한 연구에 따르면, 인간 유두종 바이러스가 쥐젖의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이 연구는 신체의 다양한 부위에서 37개의 쥐젖을 분석했는데 검사된 쥐젖의 대부분의 50%가 유두종 바이러스 DNA가 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또한 제2형 당뇨병과 당뇨병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인슐린 저항성도 쥐젖의 발달에 한몫 할 수 있습니다. 인슐린 저항성이 있는 사람은 혈류에서 포도당을 효과적으로 흡수하지 못하죠.

 


2010년 연구에 따르면, 여러종류의 쥐젖들이 인슐린 저항성, 체질량 지수, 트리글리세리드가 높은것과 연관이 있습니다.
임신의 부작용으로 쥐젖이 생기기도 합니다. 임신 호르몬의 영향과 체중 증가가 원인이 되겠죠.
드문 경우지만, 여러 개의 쥐젖 생성은 몸속 호르몬 불균형 또는 내분비 문제의 징후가 될 수도 있습니다.
쥐젖은 전염되지 않지만 유전적인 연관성이 있을 수 있어요. 가족 구성원 여럿이 쥐젖이 생기는 것은 드문일이 아니랍니다.

반응형


이런분은 조심하세요~


다음과 같은 경우는 쥐젖이 생길 위험이 더 큽니다.

˙ 과체중
˙ 임신
˙ 가족 중에 쥐젖이 있는 사람이 있다.
˙ 인슐린 저항성 또는 제2형 당뇨병이 있다.
˙ HPV(인간 유듀종 바이러스)에 걸린 경우

이는 피부암으로 발전되지는 않아요. 하지만 의류, 보석류, 피부와 마찰이 생기면 자극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쥐젖제거 민간요법

피부는 연약하기 때문에 잡아뜯으면 염증이나 바이러스에 감염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안전하고 깔끔하게 집에서 쥐젖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지요~
쥐젖은 보통 의학적 치료가 필요하거나 의사의 진찰을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집에서도 충분히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답니다.
대부분의 가정 요법은 크기가 줄어들어 떨어질 때까지 쥐젖을 건조시키는 것입니다.

 

 

티 트리 오일(Tea tree oil)

© primal_harmony, 출처 Unsplash

티트리 오일은 항바이러스, 항진균 성분이 있어 피부에 사용해도 안전합니다.
먼저 환부를 세척한 다음 면봉을 사용하여 오일을 쥐젖에 부드럽게 마사지합니다. 밤에 자는 동안 밴드에이지를 붙여둡니다. 쥐젖이 건조해서 떨어질 때까지 반복하면 됩니다.

 

 

바나나 껍질

바나나 껍질이 아주 유용할 수 있어요~ 특히 쥐젖에 말이죠~. 바나나 껍질은 쥐젖을메마르게 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쥐젖 윗부분에 바나나 껍질을 조금 올려놓고 밴드로 붙입니다. 쥐젖이 떨어질 때까지 이러고 주무시면 됩니다.

 

 

사과식초

© MikeGoad, 출처 Pixabay

사과 식초에 면봉을 적신 다음 쥐젖 위에 올려놓으세요. 15분에서 30분 정도 밴드로 감싼 후 씻어내세요. 2주 동안 매일 반복합니다. 사과 식초의 산성은 쥐젖을 둘러싸고 있는 조직을 분해하여 떨어져 나가게 합니다.

 

 

비타민 E

노화도 쥐젖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E는 주름을 예방하고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해주는 항산화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액체성 비타민E를 쥐젖 위에 바르면 며칠 안에 사라질 수도 있습니다. 쥐젖이 떨어질 때까지 주변 피부에 며칠동안 부드럽게 마사지만 하면 됩니다.

 

 

마늘

마늘은 염증을 줄여줌으로써 피부의 외관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쥐젖을 자연스럽게 없애기 위해 마늘을 으깬 후 밤새 밴드로 감아 놓습니다.(음..냄새가 심할 수도 있겠네요..잠이 올려는지~~^^;;;)
아침에 깨끗이 씻으세요. 쥐젖이 줄어들어 사라질 때까지 반복합니다.

 

 


Have a great day~♥

>/center>


2021.08.20 - [건강정보] - 코코넛 워터의 영양소 & 좋은점

 

코코넛 워터의 영양소 & 좋은점

최근 몇 년전부터 코코넛 워터는 인기있고 트렌디한 음료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전 무척 더울 때 시원한 코코넛 워터를 쫙 들이키면 모든 갈증과 무더위가 다 사라지는 듯한 느낌이 든답니다.

youngsodal365.tistory.com

2021.08.17 - [건강정보] - 대상포진 원인 & 치료방법

 

대상포진 원인 & 치료방법

안녕하세요~영소달입니다.^^ 대상포진을 앓고 있는 분을 보면 안타깝기 그지 없습니다. 주변이나 저는 앓은 적은 없지만 인터넷에 찾아보면 꽤 많은 분들이 고통받고 있는 것을 알수 있답니다.

youngsodal365.tistory.com

2021.08.15 - [건강정보] - 요가 종류 & 요가 자세

 

요가 종류 & 요가 자세

안녕하세요~영소달입니다.^^ 요즘 아무래도 집에 있는 시간이 많다보니 홈트가 유행인데요, 저는 요가를 처음 접한게 2016년이었어요. 그땐 몸을 유연하게하고 탄력있게 하고 싶어서 배웠었고 201

youngsodal365.tistory.com


2021.07.21 - [Diary/채식주의] - 콤부차 효능 & 부작용

 

콤부차 효능 & 부작용

얼마전 BTS 정국이 콤부차를 매일 2번씩 마신다고 해 화제가 됐었죠? 과연 콤부차는 어떤 점이 좋을까요? 콤부차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기로 합시다. ≪콤부차(Kombucha)의 효능 8가지≫ 1.

youngsodal365.tistory.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