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원어민영어회화_bigwig

영어정보/IDIOM

by 영어잘하는 건강미인 2021. 8. 18. 15:44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영소달입니다.^^

 

영어에는 25,000개가 넘는 이디엄(관용어구:말 그대로 뜻보다는 다른 뜻이 존재하는 말)이 존재합니다.

따라서 원어민과 대화나 영화를 볼때 책을 읽을 때 이디엄을 알고 있으면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이번에 배워 볼 단어는 'Big Wig' 입니다.

직역하면 '큰 가발'인데요~ Idiom으로 쓰이면 무슨 뜻일까요??

>

 

 

bigwig : a powerful, important or influential person 그룹내에서 가장 영향력있고 중요한 인물, 핵심인물, 거물
복수형으로도 쓰임=>bigwigs

Big wig의 어원: 17세기 유럽에서는 왕족과 귀족들이 가발을 쓰는 것이 유행이었습니다. 돈 있고 명망있는 귀족일수록 가발을 더 크고 높게 쓰고 다녔다고 하는군요..(저런~ 목이 아프겠네요). 따라서 서민들은 따라할래야 할 수가 없었고 큰 가발은 곧 신분이 높고 돈이 많은 귀족을 상징하게 되었고  현대시대에는 =>영향력이 있는 거물급 인사라는 뜻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 예문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We've got some bigwigs in the office today, so we're all on best behaviour.
오늘 우리 회사에 중요한 거물들이 올 예정이니 우리모두 최선의 품행을 유지합시다.

BBC learning English

 

반응형
Some of thebigwigtech companies have teamed up to form a new Internet of Things. 
몇몇 거대한 핵심 기술 회사들이 새로운 사물 인터넷을 만들기 위해 협력했습니다.
Idioms4you

© brett_jordan, 출처 Unsplash

A local bigwig has given her support for building a by-pass around the town. 
한 지역 거물급 인사가 마을 우회도로 건설을 지원했습니다.
BBC learning English

© rgaleria, 출처 Unsplash

 

 

※ 뉴스에서 어떻게 쓰이는지 볼까요?

 

 

 

Hollywood bigwig Alan Taylor is officially sired onto AMC's series adaptation of Interview with the Vampire.

할리우드의 거물 앨런 테일러가 AMC의 뱀파이어와의 인터뷰 시리즈 각색에 공식적으로 합류했습니다.

 


Have a great day~♥

 

2021.08.10 - [영어회화/IDIOM] - 원어민영어회화 "Along for the ride"_Idiom

 

원어민영어회화 "Along for the ride"_Idiom

안녕하세요! 영소달입니다. ^^ 이번에 배워볼 Idiom은 원어민들이 빈번하게 사용하는 일상영어회화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어떤 행사나 모임에 확실한 목적없이 그냥 친구를 따라가거

youngsodal365.tistory.com

2021.07.28 - [영어회화] - 병원영어회화_증상말하기

 

병원영어회화_증상말하기

안녕하세요~영소달입니다.^^ 요즘 아파서 병원가시는 분이 부쩍 늘었는데요. 소아과나 내과 또는 이비인후과 가면 그렇게 대기하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몸에 아픈 증상이나 질환이 생겼을 때 어

youngsodal365.tistory.com

2021.07.19 - [영어회화/IDIOM] - 원어민영어회화_fair and square

 

원어민영어회화_fair and square

안녕하세요~ 영소달입니다.^^ 오늘도 원어민들이 무지하게 많이 쓰는 Idiom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Fair and Square 무슨 뜻일까요? Fair : 공정한, 정직한, 공평한 =>형용사, 부사로 모두 쓰임 Square :

youngsodal365.tistory.com

2021.07.04 - [영어회화] - 원어민영어회화_"doomscrolling" 신조어

 

원어민영어회화_"doomscrolling" 신조어

안녕하세요~ 영소달입니다.^^ 사그라들줄 모르는 Covid-19로 인해 비대면은 더욱 강화되고 집에 있는 시간은 점점 늘어만 가네요. 집에만 계속 있으면 우울해지고 핸드폰만 계속 들여다 보는 경우

youngsodal365.tistory.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